수학이 빛나는 순간 - 일상이 특별해지는 수학의 세계
황수빈 지음 / 길벗스쿨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컬쳐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 의견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

1. 황수빈 작가의 이 책은 수학이라는 학문이 가진 본질적인 아름다움과 그 너머의 철학적 사유를 흥미롭고 쉽게 풀어낸 책이다. 저자는 고등학교에서 수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수학교육과 통계 인공지능을 공부하고 있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저자는 책에서 수학과 통계 인공지능을 다채롭게 엮어서 서술하고 있다.

2. 수의 체계부터 데이터와 수 해석하기, 세상을 모델링하기, 도형으로 세계를 그리기 까지 [수, 데이터, 함수, 도형]을 이용하여 세상에 적용할 수 있는 수학적 사고를 알려준다. 난이도는 너무 쉽지도 어렵지도 않기 때문에, 수학을 싫어하는 사람도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다. 저자가 본인의 수학적 지식을 뽐내려 하기보다, 수학을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운 표현과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있어 읽기 어려워 중간에 책을 놓는 일은 없을 것이다.

3. 법을 다루는 일을 하며 금액 계산 할 때를 제외하고는 수학을 접할 일이 거의 없다고 생각했는데, 책을 읽다보니 수학은 나도 모르게 이미 일상 속에 스며들어 있었다. 수학 공부나 다시 해볼까.. 배워본 적 없는 미적분을 공부해볼까.. 하는 생각도 든다. 의미없는 쇼츠를 뒤적이는 것보다 방정식 하나 푸는게 내 인생에 훨씬 도움이 되지 않을까.... 갑자기?





#수학이 빛나는 순간, #황수빈,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