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결국 당신은 아파트를 사게 된다 - 국민 경제 멘토 김경필의 똘똘한 내 집 마련 필승법
김경필 지음 / 김영사 / 2025년 6월
평점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1. 국민 영수증 부터 시작해 각종 TV와 유투브에 나와 절약과 저축을 강조하는 머니 트레이너 김경필 씨가 '결국 당신은 아파트를 사게 된다'는 다소 기존의 행보와 다른듯한 내용의 책을 냈길래 궁금함에 읽어 보았다.
2. 일단 책은 상당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객관적으로 정리되어 있었다. 단순히 이래야 한다 저래야 한다는 의견을 생각했던 나로서는 조금 놀라운 부분이 아닐 수 없었는데, 평소에도 수치와 데이터를 강조하며 방송에서 보여줬던 부분을 책에도 그대로 녹여내 신뢰성을 더했다.
3. 저자는 결국 '똘똘한 한채'를 사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책의 독자를 ① 주택 구입에 확신이 없는 2030 ② 내 집 마련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인 3040 ③ 더 나은 집으로 옮기고 싶은 4050으로 잡은 것으로 보아, 다주택을 노리며 매매차익을 얻는 것보다 똘똘한 한 채를 사서 시세차익을 노리는 투자법이 더 낫다고 판단한 듯 하다.
4. 책의 메세지는 단순하다. 부동산, 특히 우리나라에서의 아파트는 재테크 뿐 아니라 생존을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할 재화이기에, 최대한 똘똘한 한 채 를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조건과 데이터들을 소개하고 있다. 그런 면에서 책은 상당히 일관적이다. 똘똘한 한채를 사게 되는 과정 - 자금 관리부터 매매까지 - A TO Z를 다루며 초심자들이 고민해야 하는 부분들은 찬찬히 짚어준다. 이런 면에서 똘똘한 한 채에 동의하는 사람이고, 부동산 매매 경험이 없는 자에게 추천할만 하다.
5. 다만 다주택을 노리는 사람이나, 이미 본인이 갈 수 있는 최상급지에 도달한 사람에게는 큰 도웅이 되지 않을 수 있다.
6. 그리고 책의 명확한 독자 설정과, 저자의 논리를 뒷받침해줄 수 있는 수 많은 데이터들, 그리고 데이터들 간의 유기적 연결로 인한 설득력은 웬만한 부동산 서적보다 뛰어나다. 역시 돈의 흐름에 대해 잔뼈가 굵은 저자의 강점이 돋보이는 책이다.




#결국 당신은 아파트를 사게 된다, #김영사,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