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점 투자 - 만 원으로 시작해서 1,000만 원 모으는 가장 빠른 방법
노정동.이미경.김수현 지음 / 책들의정원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 투자를 하다 보면 아쉬움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때 살껄', '그때 팔껄'하는 아쉬움은 수도 없이 많지만요...) 그 중 하나의 경우가 좋은 기업인 건 알겠는데 1주의 가격이 너무 높아서 쉽사리 매수를 하지 못하는 경우예요.


예를 들어, 오늘 기준으로 테슬라의 경우 주가가 1089.01달러(= 약 128만원)이고 알파벳 Class A의 경우 주가가 2960.94달러(= 약 350만원)입니다. 시드가 많으신 분들은 별다른 고민 없이 매수할 수 있겠지만 시드가 적으신 분들은 온전한 1주를 매수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오늘은 시드가 적은 분들이 해볼만한 투자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소수점 투자》는 책 제목처럼 지분을 쪼개서 투자하는 방법인 '소수점 투자'에 대해서 소개한 국내 최초의 책입니다. 소수점 투자의 방법으로 주식 투자만 있는 줄 알았는데 이 책을 통해 그 외에 다양한 투자 방법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특히 음악 투자, 미술 투자, 부동산 투자 등은 어느 정도 들어봤지만 '한우 투자'는 처음 들어봐서 이 내용이 특히 흥미로웠습니다. 한우 투자는 큰 소가 되기 전의 송아지에 투자하는 것으로, 관련 플랫폼도 있다고 해요. 송아지가 잘 커서 경매도 성공적으로 완료된다면 농가와 일반 투자자 모두에게 좋은 투자 방법입니다. 플랫폼을 통해 한우에 투자하는 방법도 소개 되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책에서 살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소수점 투자》에서는 상품 투자부터 주식 투자까지, 소수점 투자가 가능한 투자 방법 총 7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400페이지가 좀 안되는 책에서 7개의 투자 방법을 설명하기 때문에 각각의 투자 방법에 대해서 깊게 알기에는 부족하지만 '이런 투자 방법도 있구나' 정도로 알기에는 충분한 책인 것 같아요.


본격적으로 재테크를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투자를 시작할 때는 주식 투자밖에 몰랐는데, 재테크에 대해서 점점 관심을 가질수록 정말 다양한 투자 방법을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 방법이 좋고 저 방법은 안 좋다'라는 답은 없어요. 자신이 지금 어디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 자금 상황은 어떤지 등 파악해서 적절하고 올바른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투자를 해 본 적이 한 번도 없다면, 적은 돈으로도 투자를 하고 싶다면 《소수점 투자》를 읽고 투자를 시작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