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최강 랜딩페이지 제작, 운용 시크릿 가이드 - P.D.L 3가지 패턴으로 떠나는 고객을 사로잡아라
나카오 유타카 지음, 안동현 옮김 / 프리렉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년 전, 저는 지금 회사에 SNS 마케터로 들어왔습니다. 당시에도 지금처럼 책을 읽으면서 블로그에 작성하고, 요즘에는 하지 않지만 인스타그램에도 서평과 일상을 올리면서 많은 출판사들의 다양한 포스팅을 보았어요. 책을 좋아하다보니 '나도 이렇게 책 홍보하는 포스팅 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출판사 마케터 취직을 알아 보다가, 출판사는 아니지만 지금의 회사에 같은 업무를 하는 자리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인스타그램과 블로그에 포스팅 하다가, 점점 업무의 범위를 넓혀 지금은 광고 집행, 이벤트 기획 등을 하며 보통의 마케터로 일하고 있어요. 그러던 중 작년 말에는 홈페이지를 재정비 하면서 상품 상세 페이지 및 이벤트 랜딩 페이지 기획하는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해보는 일이라 이전 홈페이지의 랜딩 페이지 참고하고 많은 자료조사를 한 후, 지금의 랜딩 페이지를 완성 시켰어요. 기획했을 당시에는 제일 잘했다고 생각했지만, 지금 보니 아쉬운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마침 이번에 제공하는 서비스가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어서 랜딩 페이지를 다시 기획하게 되었는데 지금과는 다른 느낌으로, 더 잘 만들고 싶어서 고민하던 중에 이 책을 읽게 되었어요.


《돈 버는 최강 랜딩페이지 제작, 운용 시크릿 가이드》는 웹 마케팅 컨설턴트인 나카오 유타카 저자가 쓴 책으로 랜딩 페이지를 만드는 노하우가 담겨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저자가 10년 이상 웹 컨설팅에 종사하면서 깨달은 '매출이 오르는 랜딩 페이지 3 패턴'을 소개하고 있어요. 사용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 알고자 하는 내용, 사용자의 상황에 맞게 전달하는 방법에 이 3가지 패턴이 있다고 합니다. 이를 P(Problem)·D(Desire)·L(Latent) 패턴이라고 하고, 각 패턴에 따른 랜딩 페이지를 어떻게 만들면 되는지 자세하게 적혀 있어요.


책 안에는 각 패턴의 샘플 랜딩 페이지를 볼 수 있는 QR 코드가 있습니다. 샘플 랜딩 페이지를 먼저 살펴 보면서 저자가 말하는 랜딩 페이지는 어떤 느낌인지 짐작할 수 있고, 각 패턴에 대한 설명도 샘플 랜딩 페이지를 보면서 읽으면 더 잘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마케팅 책을 읽다 보면 '그래서 이건 어떻게 하라는 거지?' 의문이 다 해소되지 않을 때도 많았는데, 이 책에서는 정말 자세하게 설명해 주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 카피를 만들 때는 어떻게 힌트를 얻을 수 있는지와 같은 내용이요.


랜딩 페이지의 중요성은 충분히 알고 있었고, 관련 글들도 마케팅 커뮤니티 등을 통해 많이 읽어왔습니다. 하지만 그냥 큰 틀만 알려 주는 듯한 느낌이라 실제로 랜딩 페이지를 기획하는 데에는 많은 도움이 되지 않았어요. 그런데 《돈 버는 최강 랜딩페이지 제작, 운용 시크릿 가이드》를 읽고 나서는 그런 답답함과 의문점들이 해소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실물 상품이든 서비스든 현재 판매하고 있는 상품의 구매가 많이 되고 있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랜딩 페이지를 점검해 보세요. 이 책을 읽어 보시면 내 랜딩 페이지에는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어떻게 바꿔야 하는지 명확하게 알 수 있을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