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0배 올리는 카드뉴스 마케팅 비법 - 자꾸만 사고 싶게 만드는 궁극의 카드뉴스 마케팅 기술
김태광(김도사).신상희.설미리 지음 / 위닝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올해 들어서 특히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많아졌다. 적지 않은 서포터즈 활동을 하면서 마케터 분들과 소통하는 일이 많아졌고, 그렇게 자연스럽게 마케팅 분야에 눈길이 갔던 것이다. 결국 준비하고 있던 걸 접어 두고, 나는 최근에 내 전공과 전혀 관련없는 마케팅 직무에 취업을 하게 되었다. 요즘 마케팅 직무에서 빼놓을 수 없는 SNS 마케팅. SNS 마케팅에서 빠질 수 없는 카드뉴스. 한 SNS의 피드들을 보면서 하루에도 몇 번씩 다양한 카드뉴스를 접하고 있다.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만 하다가 이제 회사에서 내가 해야할 일이 바로 이 부분이기 때문에 더이상 생각에만 머물 수가 없어서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카드뉴스 마케팅 비법》은 제목부터 확 끌렸다. 이 책은 책쓰기 코치 김도사와 SNS 마케팅 코치 신상희, 카드뉴스 마케팅 전문가 설미리가 썼다. 본문을 읽기 전, 지은이들의 타이틀을 보고 이 책에 대한 기대감이 더 커졌다. 이 책의 첫 장은 카드뉴스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 설명하는 것부터 시작을 하는데, 이 부분을 읽었을 때 나도 뭔가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케팅 전문가들이 쓴 글이라 그런지 그들의 말에 설득이 되고, 당신도 할 수 있다는 확신을 준다.


내가 지금까지 읽은 마케팅 책은 카피 문구와 관련된 책 1권, 콘텐츠 마케팅에 관련된 책 1권으로 총 2권이고 이 책이 마케팅 관련 책 3번 째이다. 마케팅 관련 책을 많이 읽은 편은 아니라서 내가 읽었던 다른 책들과 비교를 한다는 게 조금 성급할 수 있지만, 이 책은 조금 실망스러웠다. 앞서 말했듯이 책의 앞 부분을 읽었을 때는 설렘이 있었지만,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읽다보니 광고와 자기 자랑이 조금 심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 소개를 통해서만 알아도 될 내용을 본문에서도 여러 번 언급하고, 직접적으로 전화번호까지 본문 속에 적어놓은 걸 보고는 눈살이 찌푸려졌다.


또한 개인적인 생각으로, 앞에 반 정도는 솔직히 '카드뉴스'하면 대충 떠오르는 것들이나 흔히 아는 내용들을 써놓은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은 나처럼 마케팅 분야에 어느 정도 관심이 있고, 카드뉴스를 한 번도 만들어 본 적이 없는 사람들일 것이다.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배운 적이 없어도 생각해볼 수 있는 걸 반복적으로, 장황하게 적어놓은 듯한 느낌을 받아서 조금 지루했다. 책의 중반 이후부터는 본격적으로 카드뉴스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카드뉴스를 만드는 툴이 아닌, 파워포인트로 카드뉴스를 제작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부분은 카드뉴스 제작의 시작조차 못하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기 전에 큰 기대를 하고 읽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실망스러웠지만,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한 사람들은 한 번쯤 읽기에 나쁘지 않은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