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실의 시대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유유정 옮김 / 문학사상사 / 200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의 극찬을 일찍 봐와서인지 아니면 아직 내가 사랑을 해보지 않아서인지, 그것도 아니면 아직 어려서인지, 상실의 시대를 다 읽었을 땐 그냥 하루의 일상을 종료하고 잠드는 기분이었다. 그렇게 특별하지도 않았고 황활한 상상에 잠기지도 않았다. 그저 눈뜨면 다시 새로운 내일을 생활하고 움직이고..그냥 그렇게 끝나버렸다. 나는 아직 감미로운 사랑을 해본적이 없다. 사랑을 절실히 느끼지도 못한다. 그래서 내게 조금 벅천 것일지도 모르지만 역시나 연애소설답게 '사랑'에 대해 살딱 특별한 감정을 보여주었다. 절친했던 친구와 사랑했던 그녀와.. 다른느낌의 여성..즉 생기발랄한 대학교동창을 주인공이 선택하게 된다. 실제로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갈등이 고조될때 그의 연인이 자살하게 되고 그는 학교동창을 선택하게 된다. 주인공의 미묘한 감정때문에 연인이 자살하게 되는것이라 생각되지만...아닐지도 모른다..아무튼 이책은 내가 머리속으로 정리하게에는 조금 이상했다. '딱! 이렇다' 라는 느낌을 정리할수 없다. 내친구도 그렇다고 했고...BUT! 깔끔하고 신선한 느낌의 사랑이 왠지 나는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