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보면 무시무시한 그림동화 2 알고보면 무시무시한 그림동화 3
키류 미사오 지음, 이정환 옮김 / 서울문화사 / 199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언젠가 한번쯤 꼭 읽어보고 싶었다. 그리고 주위에서 소문이 많아 한번읽어 보아야 겠다고 싶었다. 왠만하면 알겠지 야하다는것을.. 하지만 이책은 그런 선정성때문에 읽어서는 안된다. 나또한 점점 읽으면서 소문을 잊게 되고 순수하게 이책의 내용만을 봤다. 어렸을때 다 들어봤던 백설공주, 신데렐라,라푼첼..등 순수하게 들었던 이야기들이 '사실은 이런것이다'라고 알았을땐 정말 황당하기도 하고 우습기도 하고 무섭기도하고.. 그렇지만 읽은만할 가치는 충분했다. 이야기들이 그시대에 동화로 나왔던걸 생각하면 그 시대 사람들의 사상을 좀 알수있고 너무나도 간지러웠던 내용이 원래는 이렇게 파격적이었다라고 알수있었다는것! 이책을 읽고 역겹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보지 않아도 된다(당연하지-_-;). 하지만 이 책에 대해 욕은 안했으면 좋겠다. 지극히 인과응보적인 사상에 허우적대서는 어떤 창조적인 일을 할수 있겠는가 자신이 동화를 싫어한다면 꼭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