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로 배우는 그림 상상력 - 세계 유명 예술가들의 기법을 따라 나만의 예술작품 그리기
가이 필드 지음, 이소윤 옮김 / 시원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은 다방면에 정말 좋아요.


낙서 테라피라고 해서, 낙서를 하면 스트레스가 날아간다고 하죠.

코로나 이후, 뭔가 말로 할 수 없지만, 뭔가 계속 쌓이는 기분이 들었는데 펜 몇자루로 쓱쓱 하면서 기분전환이 되더라고요.

평소 명화활동을 좋아하는 저는 특히 좋았어요.





그리고 또, 아이와 할때도 좋아요.

요즘 뜨고있는 교육트렌트인 창의 융합프로그램을 보면 명화는 꼭이다 싶게 꼭 들어가는 분야죠. 그런데 그게 아니더라도, 저는 개인적으로도 명화는 꼭 아이와 함께 하고 싶었어요.

미술사니, 화가들이니 잘은 모르지만 뭔가 선망의 대상같은 느낌도 있고요. 또 남자아이를 기르다보니. 뻔하거든요. 친구들이랑 농구를 하든, 프라모델을 조립하든, 밤새 아이템을 줘먹으러 돌아다니든.

놀거리야 기술의 발전이나 좀 있을 뿐이고 어쩌고 놀진 뻔하니 적어도 명화에 대한 기반 정도는 엄마와 놀면서 쌓게 해주고 싶었어요.


둘이 앉아서 이래저래 노는 데 참 좋더라고요.






이책에서 이거 좋다라고 생각한 것들이 몇가지 있는데요.

첫번째! 종이가 두껍다.

그래서 아이가 싸인펜으로 벅벅 그어도 뚫리거나 뒤까지 번지지 않았어요.


두번째! 화가의 작품마다 작가 특유의 색을 지정해준다.

물론 자유롭게 채색해도 되지만, 작가 특유의 스타일을 표현해보기에 지정된 색을 사용하는 것이 느낌있었어요. 어떤 그림은 패턴지정도 해주더라고요.

세번째! 활동이 단순하다.

간편해서 접근성이 특히 좋아요. 가방에 싸인펜(또는 색연필, 개인적으로는 싸인펜을 더 추천한다)과 책한권만 들고 있으면 어디서나 아이와 대화나누며 활동을 해볼 수 있어요.

명화 프로젝트 때 내 최대 고민은 어떻게 하면 이 작가에 대해 아이가 체감할 수 있을까 였는데, 이 책의 활동은 단순하면서도 그런 부분을 커버하더라고요.



이런 것들이에요.

명화나 클래식같은 문화활동은 사실 뭔가 접근하기 힘들달까, 부담스럽달까 하는 부분이 없잖았는데. 이 책은 그런 부담감 없이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