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 급등 사유 없음 - 세력의 주가급등 패턴을 찾는 공시 매뉴얼
장지웅 지음 / (주)이상미디랩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가급등사유없음
#장지웅

주식 시장에서 ‘세력’이라는 말을 흔히 들어봤을 것이다. 세력’이라고 하면 어두운 이미지가 많지만 이 책에서는 자금력과 정보력, 기업의 펀더멘탈을 바탕으로 주가를 올리고 내리는 시장 참여자들을 지칭한다. (외국인 투자자, 기관 투자자, 연기금 등도 세력이 될 수 있다.)

이 책은 국내주식 시장에서 그 ‘세력’에 당하지 않고 내 자산을 지키는 법을 알려준다. 차트나 시황, 애널리스트 리포드만 보고 이 주식이 오를지 내릴지 알 수 있을까? 한 두번은 운이 좋아 맞출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뉴스와 차트만 쫓아다니면서 매매하면 결국 돈을 잃게 된다.

그래서 언제 사야 되는 거냐고? 저자에 따르면 공시를 읽다보면 매수매도 타이밍의 감을 익힐 수 있다. 기업이 어떤 방향으로 사업을 전개할지는 공시에 다 나오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DART(전자공시스템)의 공시만 잘 확인해도 세력이 주가를 올리는 종목을 미리 찾아내서 고점에서 빠져나올 수 있다.


< 공시에 나타나는 매수•매도 신호 >
1)최대 주주 변경 공시에서 지분인수목적을 확인할 것
2)M&A 절차에 따른 공시 내용을 확인할 것
3)단일판매, 공급계약체결 공시가 나오면 매도 타이밍이다.
4)매수 타이밍은 외국인 순매수가 유입되는 시점


이렇듯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정확한 길을 안내해주는 것이 바로 기업 공시이다. 잃지 않는 투자를 위해서는 기업의 공시와 사업보고서, 재무제표를 철두철미하게 분석하고 행간을 읽어야 한다.

진정한 승자는 잃지 않는 투자자라고 워렌 버펫이 말했다. 기업의 공시를 꾸준히 살펴보면서 흐름을 읽는 안목을 기르면 성공적인 투자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Top Down 방식의 대형주 위주의 투자가 더 안정적이라고 생각한다.


#주가급등사유없음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주식 #주린이 #독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