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 - 현직 월스트리트 트레이더가 알려주는 투자의 정석
뉴욕주민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뉴욕주민의진짜미국식주식투자
#뉴욕주민
#비즈니스북스
#미국주식
#주식투자

요즘 왜 많은 국내 투자자들이 미국주식에 투자를 하고 있을까? 미국 주식시장은 S&P500 기준으로 지난 11년간 약 280% 상승해 주주들에게 많은 수익을 안겨주었고, 미국주식시장만큼 주주친화적이고 투명하며 효율적인 시장은 없기 때문일 것이다. 그런데 아무런 준비 없이 무턱대고 미국주식에 뛰어들다간 소중한 나의 돈을 잃을 수도 있다. 한국 투자자들이 미국 시장에서 경쟁해야 하는 상대는 미국의 기관뿐만 아니라 많은 정보로 무장한 개인투자자들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미국투자에서 성공하려면 최소한 기업의 공시 자료 및 제무재표를 보는 법은 알아야 하며, 월가에서 검증된 ‘투자 원칙’을 꼮 지켜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리고 미국은 장기적으로 우상향 하는 시장이기에 큰 욕심을 버리고 연 8~10%의 목표 수익률을 추구한다면 오히려 쉽게 돈을 벌 수 있다고 말한다.

< 월가에서 검증한 5가지 투자 원칙 >
1)’고위험 고수익’에 내포된 위험과 보상체계를 정확히 이해하고 손절매 전략을 세운다.
2)장기투자 한다.
3)정액으로 분할매수를 한다. (시장 타이밍을 맞히는 건 불가능하다.)
4)포트폴리오 리밸런싱으로 리스크를 낮춘다.
5)투자 원칙을 반드시 지킨다.

이 책은 현직 월스트리트의 트레이더가 쓴 책이다. 그런 이유인지 몰라도 이전에 내가 접했던 미국주식 책과는 확연히 다르다. 기존에 있는 책의 내용이 주로 종목 추천하는(물고기를 낚아주는) 것이 대부분이었다면, 이 책은 물고기를 잡는 법을 알려주는 듯하다.

특히, 미국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미국 자본시장의 흐름, 미국 주식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그리고 미국기업 공시를 보는 법 등을 세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미국주식의 정석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어 보인다.

미국주식을 좀 더 체계적으로 공부해보고 싶다는 분들이라면 꼭 읽어야할 책인 듯하다.


#책추천 #주식 #주린이 #재테크 #서평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