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시대, 내 일의 내일 - 인공지능 사회의 최전선
노성열 지음 / 동아시아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I시대내일의내일 #노성열
.
.
인공지능이 무엇인가? 인간의 삶을 좀 더 윤택하게 하기 위하여, 인간의 학습능력과 추론능력, 지각능력, 자연언어의 이해능력 등을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실현한 기술이다. 저자는 인공지능을 인간 뇌의 '디지털 쌍둥이'라고 표현하는데, 앞으로 우리는 인공지능이라는 기술을 마치 반려자를 대하듯 친숙하고 편안하게 대해야 할 것이다.
.
인공지능이 인류를 지배할까봐 두려운가?
처음 만나는 외국인이 낯설고 두려운 것처럼 인공지능도 그렇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그 낯선 외국인과 교감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 나라의 언어를 배워 소통을 하고 그 사람에 대하여 알아가려고 노력해야 하듯 인공지능에 대해서도 공부하고 배워야 한다.
.
이렇듯 무지가 두려움을 만든다. 하지만 인공지능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잘 대비하면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다.
.
현재 인공지능은 우리가 생각한 것보다 훨씬 우리 삶에 침투해있다. 애플의 siri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이미 법률, 의료, 금융, 게임, 정치, 군사, 예술, 스포츠 분야까지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하여 활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
전자 정부 선진국인 에스토니아는 소액배상 사건 등 일부 재판에 인공지능 판사를 도입하여 테스트 중이고, 중국은 물론 캐나다, 영국도 인공지능 판사가 개입하는 인터넷 재판을 시범 운영 중이다. 그리고 의학분야에도 인공지능이 수십만 건의 의학저널를 학습하여 인간 의사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의사의 진단능력과 통찰력을 높이는 데 기여를 하고 있다.
.
지금껏 인류 역사를 보면 변화를 받아들이고 그것을 잘 활용하여 세상을 이롭게 하는 자는 막대한 부를 얻고 세상을 이끌어 왔다. 아직 늦지 않았다. 지배당할 것인가? 지배할 것인가?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
.
.
#책스타그램 #동아시아 #동아시아서포터스 #북스타그램 #독서 #독서스타그램 #book #bookstagram #ai #인공지능 #북리뷰 #책리뷰 #리뷰 #글 #글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