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코노미 - 돈도 벌고 세상도 바꾸는 밀레니얼 경제 공식
크레이그 킬버거.홀리 브랜슨.마크 킬버거 지음, 이영진 옮김 / 한빛비즈 / 2020년 2월
평점 :
절판


#위코노미
.
.
비지니스야말로 세상을 바꾸는 가장 강력한 힘이다.
착한 일을 하는 기업은 고객의 신뢰를 얻기 쉽다.
오늘날 시장에서 신뢰와 평판은 값진 상품이나 다름없다.
.
< 직무를 혁신하고 싶다면 >
1.학습마인드 : 빨리 많이 학습하라. 모든 것을 학습의 기회로 삼아라. 시행착오를 통해 오류를 줄이는 것도 학습의 기회다.
2.자기신뢰 : 무슨 일을 겪어도 자신감을 잃지 마라. 불확실성에 굴하지 마라. 어떤 난관이 닥쳐도 헤쳐 나갈 자기 신뢰를 키워라.
3.겸손 : 다른 의견에 대해 열린 마음으로 대하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라. 자기 반성의 시간을 가져라. 혼자서 모든 일을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라. 비난을 받아들여라.
.
오늘날 기업의 생존과 번영은 그 기업의 도덕성에 달려 있다.
.
< 덜사고 덜 버리자 >
1.뭔가를 사야 한다면, 되도록 가장 지속 가능하게 자원을 활용한 제품을 찾아내어 구매하라.
2.외출 시에는 가벼운 재사용 백을 소지하고 다니면서 비닐봉지 사용을 줄이자.
3.빨대를 쓰지 않는다.
4.할 수 있다면 언제나 재활용하라.
5.플라스틱 병 사용을 줄여라.
6.사기 전에 정말로 그 물건이 필요한지 스스로에세 질문하라. 구재대신 뭔가 재미있는 경함에 돈을 쓰라.

<교통수단>
1.단거리 이동 시에는 걷거나 뛰거난 자전거를 타라.
2.쓸데없이 차를 몰지 말자.
.
<식생활>
1.가축산업은 탄소 배출의 엄청난 원인 제공자다. 고기(특히 소고기)를 덜 먹는 것을 고려해보라.
.
<직장 & 집 >
1.사용하지 않는 전원 스위치를 꺼라.
2.난방기나 냉방기의 스위치를 끄고 상온에 근접한 온도를 유지하라.
3.컴퓨터 모니터의 밝기를 70%로 낮춰라.
.
.
밀레니얼 세대의 73%는 다른 연령 집단보다 지속 가능한 브랜드를 더 많이 소비하고자 한다.
.
<밀레니얼 세대가 원하는 것>
1.목적을 원한다. 그들은 단지 월급만 받으려고 일하지 않는다. 공정한 보상도 원하지만 기업문화에 목적이 스며들어 있는 회사에서 일하기를 원한다.
2.발전을 추구한다. 그들은 단순히 직무 만족만 추구하지 않고 의사 결정에 참여하기를 원한다.
3.그들은 상사를 원하지 않고 코치를 원한다.
4.꾸준한 대화를 원한다. 그들은 피드백을 받은 만큼 주기를 좋아한다.
5.자신들의 장점을 드러내기를 원한다.
6.회사는 삶이다. 그저 일자리가 아니다. 그들은 회사는 나를 인간으로서 가치 있게 여길까? 아니면 그저 월급 받는 사람으로 취급할까? 나의 개성을 회사에서 드러내어, 회사가 나와 나의 공헌을 가치 있게 여긴다는 사실을 입증할 수 있을까?를 알고자 한다.
.
.
성공은 안락한 지내에서 벗어날 때 일어나고,
마법은 다른 이들과 무언가를 함께할 때 일어난다.
.
실패는 끝이 아닌 더 큰 성공을 위한 연료다.
그러니 용감하고 과감해져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