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이 뛰어라 생쥐 - 미국 인디언 옛이야기 딱따구리 그림책 10
존 스텝토 글.그림, 최순희 옮김 / 다산기획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을 찾아 떠나는 어린 생쥐의 용기와 도전, 그리고 그 길을 함께 걸어가는 친구들의 이야기가 가슴 뭉클하게 그려진 책이다. 사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내 꿈을 향한 여정에는 오롯이 나만 존재한다고 생각했었다. 그래서 외롭고 지치고 두렵더라도 혼자 인내하고 이겨내야만 온전히 꿈을 이룰 수 있다고 믿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가장 크게 깨달은 사실이 있다면, 꿈이 이루어지는 과정에는 나의 노력 외에도 수많은 이들의 도움과 관심이 필요하다는 것이었다. 서로를 향한 마음이 얼마나 큰 힘과 위로가 되는지도 말이다. 꿈에 도달했다는 결과도 중요하지만, 그렇게 되기까지 어떠한 과정이 있었는지를 되짚어 보는 것 또한 얼마나 가치 있고, 소중한지 새삼 느낄 수 있었다. 어린 생쥐의 꿈을 향한 열정과 마음에서 우러나온 희생, 그리고 여러 친구들의 도움과 베품이 어우러져 이 책을 더욱 아름답고 선명하게 만들고 있다. 내 주변의 모든 이들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내가 얼마나 사랑받고 살아가는 존재인지 다시금 깨닫게 해준 가슴 따뜻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