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에 한 도시 - 에어비앤비로 여행하기 : 유럽편 한 달에 한 도시 1
김은덕.백종민 지음 / 이야기나무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식에 들어가는 비용을 최소로 줄이고 그 돈으로 세계일주를 한다.‘

누구든 한 번쯤은 꿈꿔보았을 만한 일인데 실행에 옮기기는 어렵다. 인간관계나 경제적인 이유가 가장 클 것이다. 그런데 다른 그 누구도 아닌 자신들의 행복이 가장 우선인 사람들은 그런 장애물을 아무렇지 않게 뛰어넘는다. 이 책을 쓴 김은덕, 백종민 부부도 그렇다. 홍대의 작은 레스토랑을 빌려 작은 결혼식을 치르고, 1년 만에 직장을 그만두고 전세금을 정리하여 무려 2년 동안 세계를 여행하기로 한 것이다.

최소 비용으로 여행을 해야 했기에 숙소는 에어비앤비(Airbnb)를 이용했다. 한 숙소를 1개월 단위로 빌리면 훨씬 싸게 숙박을 할 수 있어서 한 달에 한 도시, 한 숙소에 머무는 것을 원칙으로 정했다. 인터넷에 매거진을 만들고, 그 과정들을 올리니 관심도 쏟아졌다. 심지어 에어비앤비 본사의 초청과 지원을 받기도 한다.

물론 모든 과정이 수월한 것만은 아니었다. 사진과 설명만 보고 예약을 한 뒤 찾아간 숙소는 실망과 불편함을 안겨 주기도 하고, 너무 심한 경우는 취소한 뒤 다른 숙소를 찾아야 하는 사태도 있었다. 하지만 좋은 호스트를 만나고 가족처럼 환대해 주는 경험들을 하면서 예기치 못한 여행의 돌발 상황들을 즐기게 된다.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사람들과 삶의 모습들 속에서 서로에 대해 미처 알지 못했던 점들도 발견한다.

이들의 세계일주 프로젝트는 <한 달에 한 도시: 에어비앤비로 여행하기>라는 시리즈 여행 도서(유럽편, 남미편, 아시아편)로 출간되었다. 그들의 여행이 어떻게 끝을 맺는지 궁금하다. (2019/09/2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