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은 답을 알고 있다 - 창조적 기업을 만드는 아이디어 경영
앨런 로빈슨.딘 슈뢰더 지음, 한근태 옮김 / 미래의창 / 2005년 8월
절판


누군가 예외를 발견했을 때, 아이디어가 시작된다. 여기 존슨 콘트롤스의 한 직원이 쓰레기통에 있어서는 안 되는 것을 발견하고 매년 8만 달러를 절약한 아이디어 사례가 있다. 그녀는 조립라인 직원들이 일하는 동안 편의상 주머니에 부품을 넣어 두었다가 일이 끝나면 버리는 것을 발견했다. 그녀가 제안한 아이디어는 공장 출구에 특수 재활용 상자를 두고 사람들이 나가는 길에 주머니를 확인하도록 표시하자는 것이었다. 1990년 초, 동경 근처에 혼다 공장의 최고 제안자에게 어떻게 지난 한 해 동안 아이디어를 2천개 이상 낼 수 있었는지 물었다. "저는 이례적인 것을 그냥 지나치지 않습니다"라는 것이 그 대답이었다.
-205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