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기적의 AI 공부법 - 평범한 아이도 상위권으로 만드는
조이스 박.한준구.김용욱 지음 / 더샘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솔직히 내 아이 교육시키려고 읽었다가 나부터 이득 본 책이다. 얼마 전에 영어 회화 학원 알아봤는데 한달에 18만원 이었다. 근데 이 책에서 AI로 영어 공부하는 방법 배우고 18만원 아꼈다. 흐흐. 설정해두고 틈틈히 영어로 떠들면 그게 영어회화지!


AI 말만 많이 들었지 정확히 어떤 영역까지 가능한 지 잘 몰랐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걸  할 수 있었다. 문서와 음악까지 만들어 준다니 이건 진짜 대단한 도구다.


문제는 인간이 AI화 되지 않으면서 이를 잘 이용하는 교육방법인데,  일단 어려서부터 AI를 사용해 본 아이들이 잘 사용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부모가 먼저 사용해보고 감독 하에 아이를 교육해야 한다. 또 AI에만 의존 할 것이 아니라 기존의 영어와 독서 교육도 소홀히 하지 않아야 한다고 한다.


그야말로 AI를 이용한 효율적인 교육 방법에 대한 실전편일 뿐 아니라, AI란 무엇인지에 관한 개괄적인 설명, 그리고 다가오는 시대에 AI의 소비자가 아니라 생산자가 되기 위한 교육 균형을 모두 아우르고 있다. 한 번 읽고 반납할 책이 아니라 사서 꽂아두고 두고두고 들춰봐야 하는 책이다.


좋으나 싫으나 우리 아이들은 AI와 함께 살아갈 것이고, 많은 것이 변화할 것이다. 그 시대에 맞는 인재로 키우려면 먼저 아이가 어떤 시대를 살아갈지 알아야 한다. 거기에 AI를 이용해서 아이를 가르칠 수 있다면 가랑비에 옷 젖듯 올바른 방법으로 AI를 활용하는 방법을 아이가 깨우칠 수 있으리라 생각했다. 학부모들에게 강추!


*책을 제공 받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