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몰입 확장판 : 나를 넘어서는 힘 - 내 안의 잠재력을 200% 끌어올리는 마인드셋
짐 퀵 지음, 김미정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솔직히 나이가 들어서 학습능력이 예전 같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이런 말을 하면 남들도 수긍하는 분위기였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내 뇌를 활용하는 방법을 몰랐던 것이었음을 깨달았다.


💟저자는 어릴 적 사고로 뇌를 다치면서 학습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한다. 하지만 치밀한 연구 끝에 우리의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려 줄 비법을 개발해 냈고. 그것이 이 책 안에 모두 들어있다. 2020년 초판의 내용 위에 팬데믹 이후 다양해진 근무 형태에 맞는 성장 방법과 AI를 이용한 학습법 등이 추가되었다.


💟우리를 무한 잠재력 상승의 세계로 이끌어  줄 요소는 마인드셋, 동기, 방법의 세 가지 요소이다. 이 세 요소를 활용하는 리미트리스 모델을 어떻게 구축하고 활용해야 할지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여러 조언 중에서 뇌에 적절한 영양을 공급하는 브레인 푸드와 아침 루틴의 중요성이 가장 기억에 남았다. 단순히 그렇게 하면 좋다는 식의 두루뭉술한 조언이 아니라, 어떤 음식이  어떻게  좋은지, 아침 루틴이 뇌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알 수있었고, 활용하기 좋은 레시피까지  있어 꼭 따라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외에도 독서 훈련법, 스트레스 관리법, 수면의 중요성 등, 여러가지 과업으로 지쳐가는 현대인들이 간과하기 쉽거나 배울 기회가 없었던 여러 사실을 알려주기 때문에 꼼꼼하게 읽어보고 실천할 가치가 있는 책이다.


💟이제 모든 것이 명확해졌다. 디지털 기기와 번잡스런 주변상황에 집중력을 빼앗기고 그만큼 몰입할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시간에 쫓기고, 그래서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먹기 보다는 패스트 푸드에 손이 간다. 설상가상으로 매일 지쳐있는 까닭에 운동은 할 기운도 없고 정리라는 건 또 어질러질 걸 왜 에너지를  쏟아야 되는지 모르겠다고 하며 살아간다. 그러면서 나이 탓으로 내 뇌가 시원찮다고 이야기한다는 것은 큰 모순이다.


💟우리 삶을 점검하고 나의 유형을 파악해 상상 그 이상의 힘을 가진 나로 만들어 줄 이른바 슈퍼 히어로 양성 비법서이다. 




*비즈니스북스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