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할 수 있는 유튜브 돈 벌기 첫걸음 - 유튜브 입문자를 위한 채널 성장과 수익 창출의 모든 것
유튜브신쌤(신동건) 지음 / 제이펍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에 도전하고 싶어서, 계정개설하고 동영상도 찍었는데 나의 머리 속 시뮬레이션과 너무 다른 결과물이 나왔다. 다른 유튜버들 둘러 보다 보면 나도 따라해보고 싶은 것들이 많았는데, 도무지 어떻게 하는 건지 알 수가 없었다.

💟 도서관에서도 서점에서도 유튜브 관련 책을 찾아봤는데 오래 전에 나온 책이라 지금 유튜브 화면과 달라서 따라하기도 힘들고 요즘 트렌드도 반영이 안되어 있는 경우가 많았다. 2-3년만 지나도 모든 게 바뀌는 눈 돌아가는 세상이니 어쩔 수 없었다.

💟그러다가 이 책을 읽게 되었는데 내가 궁금해 했던 내용이 거의 다 실려있었다. 심지어는 나는 상상도 해보지 못한 AI를 활용한 꿀팁도 있어서 놀라면서 읽었다.

💟물론 책만 읽는다고 단숨에 잘나가는 유튜버가 될 수는 없다. 촬영 기법이나 기획 같은 건, 결국 내가 직접 부딪혀 헤쳐나가야 되는 부분이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첫째, 유튜브를 시작할 용기를 얻을 수 있고, 둘째, 나처럼 초기 세팅부터 뚝딱거리는 시행착오를 피할 수 있고, 셋째,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꿀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일단 유튜브에 도전하고 싶어졌다!그때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도움 받을 책을 찾아 기분이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