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모두 죽어야 하는가
심너울 지음 / 나무옆의자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2040년대 대한민국. 식품의약품안전처 5급 사무관 서효원은 인공지능에 의존하는 사회 속에서 자신의 역할에 회의를 느낀다.


그러던 중 보건복지부 장관으로부터 행동주의 펀드 ‘블루워터 리서치’에 잠입해 정보를 수집하라는 비밀 임무를 맡는다.


위장 취업한 효원은 그곳의 대표 이청수와 예상치 못한 동거를 하게 되고, 그를 악당으로만 보던 시선이 어느덧 정의로운 인물로 생각하게 된다.


두 사람은 함께 논란의 중심인 거대 생명공학 회사 ‘도르나이 바이오틱스’의 실체에 접근하게 되고, 인간 불멸을 꿈꾸는 그들의 기술에 숨겨진 섬뜩한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데..


🌌 심너울 작가님의 『왜 모두 죽어야 하는가』는 책 표지에서도 잘 드러나듯 죽음에 대해 다루고 있다. 죽는 것이 두려워 죽지 않는 삶을 살고 싶었던 한 과학자와 그 과학자의 뜻을 따라 이루려는 자. 그리고 그것이 옳지 못함을 알고 부숴버리려는 자들의 치열한 싸움을 볼 수 있었다.


'이청수'와 '최민'의 치열한 싸움은 현실에서도 있을 법한 문제를 다루고 있어 더욱더 몰입할 수 있었다.


🌌 불로불사. 영생을 살기 위해 자신의 몸을 연구재료로 던진 인간을 볼 때면 '윤리적으로 이게 맞나?' 싶은 의문이 들었다. 그것은 사람이 아닌 무언가가 되면서 자신의 의견을 어필하지 못한다. 그저 계속해서 연구 및 개발에 사용될 뿐이다.


과연 그게 '옳은 것인가?'라고 생각했을 때, '옳지 않다.', '해선 안된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읽을수록 '이청수'라는 인물에 몰입하게 되어 응원하면서 읽었다. 정의를 보여줘!!


🌌 심너울 작가님의 『왜 모두 죽어야 하는가』는 내게 여러 가지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가볍게 읽었지만 내용은 결코 가볍지 않아 한 번 더 생각하게 되는 그런 도서였다.


SF소설, 과학소설, 첩보물을 좋아한다면 진심으로 강추드리고 싶다. 존잼임!! 진짜 영화 한 편 뚝딱 한 느낌!👍


이거 영화로 찍어도 재밌을 것 같은데.. ㅎㅎ

한국사람들이 좋아하는 요소 다 들어가 있음. 추석에 가족들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 재질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