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찬란한 선택 (크리스마스 패키징 에디션)
이동원 지음 / 라곰 / 2024년 12월
평점 :
품절

노란 숲속에 길이 두 갈래로 났었습니다.
나는 두 길을 다 가지 못하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하면서, 오랫동안 서서 한 길이 굽어 꺾여 내려간 데까지, 바라볼 수 있는 데까지 멀리 바라다보았습니다.
_로버트 프로스트,「가지 않는 길」
『찬란한 선택』은 오랜 무명작가 생활로 인해 지쳐있던 명운에게 '새로운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자연스레 2개의 세계를 왔다 갔다 하며 개척해 나가는 명운은 점점 자신의 가치관을 정립하게 되는데..
『찬란한 선택』을 읽으면서 요새 유행하는 이세계물이 약간 떠오르다가 가라앉음. ㅎㅎ 이 소설은 현대를 배경으로 무명작가 명운의 과거가 아닌 다른 삶을 살고 있는 제2의 명운(?)의 몸에 빙의(?)인지 여튼 다른 삶을 겪을 수 있다. 단, 1시간만. 시간어택이 참 애매한데 그 와중에 본인이 알아야 할 중요한 사항들은 모두 알고, 해결하는 모습을 보며 나도 함께 응원하게 됨. :)
현세계에 사는 명운과는 완전 다른 삶을 살고 있는 다른 세계의 명운. 가정, 부, 직업 등 남부러울게 없이 사는데도 불구하고 애착이 가는 딸을 위해 노력하는 무명작가 명운의 모습이 멋졌다. 무엇보다도 성장해 나아가는 모습이 내게 울림을 주었음.
기승전결이 확실하고 좋았다. 처음엔 의지 없이 무력한 주인공 모습을 보며 속상했는데 그래도 생각을 고쳐먹는 그 과정이 인상 깊었다. :)
무엇보다도 주인공 '명운'이 어떤 인생을 선택하고 싶은지 궁금함을 자극했다. 가독성도 좋아서 1~2시간 안에 금방 읽어 내려간 소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