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여전히 걸어가는 중입니다 - 젊은 도예가의 꿈을 향한 도전과 응원
김소영 지음 / 드림셀러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여전히걸어가는중입니다 9번의 산티아고 순례길과 4년의 귀촌 생활을 통해 꿈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청춘의 도전기라는 도서 소개문구가 인상 깊었다. 그리고 도서를 읽으면서 김소영 저자는 단단하고 멋진 사람이라고 느꼈다.


더불어 산티아고 순례길을 9번이 다녀오고, 본인의 작업을 위해 선택과 집중을 통해 매출을 이뤄내며 거기에 귀촌생활까지 글을 읽으며 따뜻한 위로와 감동을 받았다. 작가님의 실행력도 대단하지만 그동안 작가님이 만나온 주변 사람들이 작가님을 챙겨주는 모습을 보며 작가님 또한 좋은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작가님의 단단하고 긍정적인 마음에 위로를 얻었다."

더불어 '사람은 사회적인 동물로 사람들과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고, 도움받으며 살아가는구나'라고 깨닫게 되었다. 그동안 내가 너무 마음을 닫고 지내지는 않았나 돌아보게 되었고, 굴곡이 있는 삶에 지쳐 있던 상태에서 이 도서를 읽고 많은 힘을 받았다.


나는 요즘 '삶에 정답이 있었으면 좋겠다.'란 생각을 자주 했는데 이 책을 읽고 이 생각이 조금 바뀌었다. 삶에 정답이 있었다면 오히려 더 싫증 났었을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내 삶에 정답 없이 내가 스스로 생각하고 움직이고 결정하는 것에 감사함을 느꼈다. 조금 더 힘내서 내 목표를 세우고 조금 더 열심히 살아봐야지. 가끔 힘들 땐 쉬어가기도 하고 말이다.


요즘 삶이 지치고 불만이 생긴다면 <나는 여전히 걸어가는 중입니다.> 도서 읽고 힘냈으면 좋겠다. 청춘이라면 다들 같은 공감을 하지 않을까? 싶은 도서. #힐링도서


작가님이 읽었던 파울료 작가의 순례자와 연금술사 도서도 한 번 읽어봐야겠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