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명이 꿈틀꿈틀! 바다와 갯벌 ㅣ 통합교과 시리즈 참 잘했어요 과학 27
최설희 지음, 이창우 그림, 서울과학교사모임 감수 / 아르볼 / 2023년 2월
평점 :
"와! 바다랑 갯벌이야기다," 첫째 아이가 책을 보자마자 탄성을 지른다.
"엄마, 나 이거 학교 갖고 가도 되지? 이 책 학교 독서 시간에 읽고 싶어."
보자마자 학교에 가져 가서 읽겠다는 아이의 반응이 십분 이해가 됐다. 아이가 정말 정말 좋아하는 바다와 갯벌에 관한 내용이기 때문이다.
<생명이 꿈틀꿈틀! 바다와 갯벌> 책은 초등학교 3,4 학년 친구들이 알고 있어야 할 바다와 갯벌에 관한 내용이 나와 있다.
먼저, 도입부는 만화처럼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읽기 시작할 수 있다.

펭수 친구 펭펭이가 아이돌이 되기 위해서 대한민국으로 오디션을 보기 위해 떠나면서, 여정이 시작된다.
이 책은 바다의 근원부터 알려준다. 지구와 바다의 시작, 바다의 색깔과 성분, 바다와 갯벌의 지형과 자원, 에너지와 오염 그리고 미래까지 다루고 있다.
만화처럼 재미있는 이야기로 시작해서 바다와 갯벌에 관한 매용들을 읽다 보면 한 챕터다 끝날 때마다 <한눈에 쏙!>이라는 부분으로 그 챕터의 내용을 정리해준다.

<한눈에 쏙!>이라는 부분으로 그 챕터를 정리하고 나면, <한 걸음 더!>라는 부분으로 관련 챕터의 내용들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다.

아이가 가장 좋아한 부분은 다양한 바다 생물들에 관한 내용이다. 바다에 사는 동물들고 자세하게 나뉘어, 어류와 포유루브터 시작해서 파충류, 연체동물, 자포동물, 해면동물,극피 동물, 절지동물, 갯벌 생물과 극지방의 생물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생물들을 아우른다.
또한 바다의 자원을 이용한 먹거리와 에너지는 평소에는 자주 접하지 않았던 부분들까지 있어서 아이와 이에 대해 함께 읽고 이야기 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초등학교 3,4학년의 비문학도서로 특히 과학의 달 4월을 맞이하여, 읽을 수 있는 도서로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책이다.
우리의 미래 바다를 궁금해하는 아이들이 재미있게 바다를 알아가고 탐구할 수 있는 책으로 <생명이 꿈틀꿈틀! 바다와 갯벌> 시리즈를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