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인사이트 2030 - 60개의 키워드로 미래를 읽다
로렌스 새뮤얼 지음, 서유라 옮김 / 미래의창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 시대를 살아가면서도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놓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말에 다음 해의 키워드에 관심을 갖고 관련된 책들이 유행하는 것을 보면 참 아이러니합니다. 지금 당장 필요한 적용 가능한 트렌드는 무엇인지 앞으로 세상을 이끌 키워드를 살펴보고 적용 가능성을 가늠해 미래 먹거리를 찾아 미리 준비해야 미래를 주도할 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트렌드 인사이트 2030

적절한 아이디어를 적절한 타이밍에 적절히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책 집필의도가 있다고 합니다. 60개의 장기적이고 세계적인 트렌드 아이디어를 기회로 삼아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하는 시간이 될 것 같네요. 각자의 비즈니스에 적용할 마케팅 키워드가 되겠어요.

목차를 살펴보면 저자가 어떠한 키워드를 소개하고 싶어하는지 명확합니다. 문화, 경제, 정치, 사회, 과학, 기술 6가지 분야에서 키워드 10개씩 엄선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유행하는 트렌드를 쫒기 보다 트렌드를 만드는 원동력에 초점을 맞춰 트렌드에 숨겨진 가치와 정보를 분석하고 해석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어요. 이미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키워드도 저자의 객관적 혹은 주관적 코멘트에 따라 새롭게 생각해보는 시간도 갖게 되네요.

저자가 알려주는 60가지 키워드, 트렌드를 나의 업계, 회사, 창직을 한다면 창직 속에 내가 나아가고자하는 콘텐츠, 브랜드, 맥락에 맞게 응용해 아이디어를 현실화 하는데 이 책을 활용하는 방법이라고 생각되네요. 각 꼭지마다 하나의 명확한 트렌드를 소개하고 이 트렌드의 시사점, 활용법까지 예를 들어 제시하니, 어떻게 우리가 현실적으로 사업 아이디어로 활용할 수 있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네요.

트렌드의 변화를 보고 미래를 예측하고 이에 민감하게 발빠르게 대응한다면 성공의 기회를 먼저 잡을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책 속 트렌드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실제 적용, 활용까지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트렌드를 읽는 것에 만족하지 말고 읽어 자신의 것으로 소화한 뒤 아웃풋 결과물을 내기 위해 더 힘써야할 거예요.

책의 서문에 남긴 저자의 말을 기억하면 좋겠습니다. 미래를 지금 미리 보았으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말고 얻은 인사이트를 자신의 영역에서 바로 활용해 당장 실천하면 좋겠습니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60가지 트렌드와 시사점, 활용법, 방법론을 회사 기업가치, 자산, 브랜드, 마케팅 전략과 결합해 당신만의 신사업, 신제품, 광고, 홍보, 프로모션 계획을 세워라. 다시 한 번, 미래에 온 것을 환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