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어보이는 영어표현 - 고급스럽고 있어보이는 산뜻한 영어
서경희 지음 / PUB.365(삼육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부쩍 꿈에 대해 생각하고 좋아하는 언어인 영어에 대해 생각이 많다. 실제로 지금 회사에서 행하고 있는 업무에서의 영어활용과 앞으로 커리어 강화와 확장, 더 나아가 내 꿈과 관련해 필요한 영어에 대해서 고민이 많다. 읽고 쓰는 것은 상대적으로 오랜 훈련이 되어있는데 말하는 것은 항상 부족함을 느끼고 공부의 필요성을 느낀다. 혼자서 책으로 혹은 온라인에서 제공되는 많은 자료들을 참고해보고 학원의 도움도 받기도 한다. 수많은 영어 말하기 관련 교육자료가 있고 계속 생겨나고 있어 좋은 교재가 많지만 그만큼 내게 적합한 교재를 찾기란 쉽지 않다.

  우리말로 말을 하더라도 조리있게 말하는 사람 이 있는가 하면 도대체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르는 사람이 있다. 또 같은 내용의 말을 하더라도 적절하고 세련된 언어로 말을 하는 사람이 있다. TED 강연을 보면 15분 남짓 짧은 시간에 청중이 집중해서 듣도록 사로잡고 내용은 짧으면서 강렬하다. 그런데 사용하는 말은 평범하면서 세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영어로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주제에 맞는 적절한 표현을 구사하고 질문에 답할 때 시의적절한 상황에 맞는 표현을 알고 활용하고 싶은 마음에 관련 책들을 찾아보고 있는데 있어보이는 영어표현을 발견했다.

  혹하게 만드는 제목으로 내가 진정 원했던 고급스럽고 있어보이는 산뜻한 영어표현을 배울 수 있었다. 일상 회화에서 많이 쓰는 문장과 비지니스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문장을 예를 들어 담았다. 각 표현 도입부에 스토리텔링을 통해 그 표현을 사용하는 상황을 제시하고 뒤에 실제 상황극 세 편을 더 넣어 연습할 수 있게 구성되어있다. 크게 4장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첫 장에서는 삶에 대한 자세 행동양식이란 주제로 교훈적인 내용이 대화에 들어갈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을 알려주고 두 번째 장에서는 남녀교제하는 과정에서 할 수 있는 영어표현, 세 번째 장에서는 비즈니스 협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 마지막 장에서는 난관 책임을 주제로 표현할 수 있는 대화를 넣었다. 56개의 표현을 배우지만 그 속 대화에서 더 많은 표현을 배울 수 있다. 실제 영미권에서 사용하는 관용어들을 그 사회, 문화, 역사 등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어떠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하루 하나의 표현을 배우면 단기간에 꽤 많은 표현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56일 꽤 많은 표현을 배울 수 있다. 책 구성도 적절한 그림, 여백을 두어 부담없이 영어공부할 환경을 만들어주고 영어 표현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