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실, 구경 - 엿보고 싶은 작가들의 25개 공간
행복이가득한집 엮음 / 디자인하우스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른사람의 작업실을 만나는 것은 흔치 않는 일이고, 새로운 일이기도 하죠.

[작업실, 구경]이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행복이 가득한집] 기자들이 최근 몇년에 걸쳐 다양한 분야에 몸담고 있는 작가들의 작업공간을 찾아다니며 직접 취재한 기사들은 모은 것입니다.

작가의 치열한 창작 흔적이 머무는 공간을 통해 그 작가를 좀더 깊이 이해하고 알아가는 시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화가/도예가 /사진가/판화가 /그래픽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패션 디자이너/ 미디어 아티스트/ 궁중채화 장인/ 인테리어 디자이너/ 가구 디자이너/ 푸드 스타일리스트/ 조각가 등 25명의 공간을

모은 것입니다.

 

독창적인 인테리어부터 여백의 미를 보여주는 인테리어. 일반인들이 보기엔 난해한 인테리어.

그리고 현대적인 인테리어. 미래에 있을법한 한차원 앞서간 인테리어. 개성강한 인테리어등

여러 직업군들의 다양하고 자신만의 작업실 특색이 있는 사진들과 설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책입니다.

 

자신만의 철학과 인테리어와의 관계 그리고 인테리어를 이렇게 한 이유들도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똑같은것은 없고 새롭고 특징이 살아 있는 작업실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들의 작업방식과 동선 ,가구 배치 등을 사진으로 보고 있으니 멋있기도 하고 ,자신만의 자부심도 느껴졌습니다.

 

누구나 작업실 로망을 꿈꾸지만 차일피일 미루기 일 쑤이고 ,생각만 하며 지내는데

그들은 과감하게 자신의 집을 꾸미거나 직접 작업실을 얻거나 만들거나 추진력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점차 창의적이고, 자신만의 공간을 필요로 하는 시대에 걸맞는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누구나 도전 ~!! 하면 자신만의 멋진 작업실도 만들 수 있겠구나~!! 하는 자신감과 여러 인테리어 설명을 보고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여러 직업을 가진 작업실을 보고싶으신분, 작업실의 로망을 가지고 있으신분, 인테리어 초보자들도 간편하게 사진과 설명으로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