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꾸는 매일 긍정 생각 - 마음을 단단하게 만드는 명사들의 문장 필사
루이스 헤이 지음, 김문주 옮김 / 니들북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관점에서 작성한 리뷰입니다●
아침마다 필사를 하는 습관을 들여놨다. 눈으로 보고 휘발되어 버릴 수 있는 좋은 문장들을 필사하다 보면, 마음도 차분해지고 문장을 더 깊이 있게 되새길 수 있어서 아침 필사가 좋은 것 같다. 이런 저런 필사책이 좋았지만, 긍정 생각을 필사할 수 있는 이번 책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이 책의 저자 루이스 헤이는 1984년에 출간된 저서 '치유'로 널리 알려졌으며, 심리 치료 전문가로 30권 이상의 베스트셀러를 출간했다. 저자가 영어권 인물이다보니, 긍정적인 문장들도 영문과 한글로 같이 나와 있다는 점이 이 책의 강점이었다.
책을 펼치면 첫 장에 매일매일 이 책의 아무 장이나 펼쳐서 한 쌍의 긍정적인 생각을 만나보자고 권유한다. 그래서 필사하기 전에 정말 아무 장이나 펼쳤는데, 다음과 같은 문장이 나왔다.
"Smile and laugh often! Each day, find something happy, joyful, and funny about life-smile and laugh, smile and laugh, and smile and laugh again.
자주 웃고 미소 짓자! 매일 삶에 관한 행복하고 기쁘고 재미있는 뭔가를 찾아내자. 그리고 웃고 미소 짓고, 웃고 미소 짓고, 또다시 웃고 미소 짓자.(키스 해럴 Keith D. Harrell (p226))"
성인이 되어 일상을 살아내면서 평소에 웃음을 짓거나 미소 짓는 일이 얼마나 드물었는지 생각해보는 문장이었다.
책은 하드 커버로 되어 있고 무게감이 좀 있는데, 필사를 하기 위해 책을 펼치면 한 번에 펼쳐진다. 26명의 작가들의 문장에 한 데 담겨 있는데, 각 주제 별로 5개의 파트로 나눠져있었다.
1. 긍정적인 생각이 원하는 미래를 창조한다
2. 오늘의 행동이 나의 행복을 결정한다
3. 나를 이해하고 세상과 소통하자
4. 자기 자신을 믿고 타인을 사랑하자
5. 몸과 마음과 영혼을 하나로 연결하자
매일 한 장씩 펼쳐보면 왼쪽에는 두 개의 확언이나 긍정문이 있고, 오른쪽 위에는 날짜를 기입하는 부분과 필사를 할 수 있는 밑줄이 쳐진 공란이 있다. 하루 10분 정도면 한 페이지를 채울 수 있을 정도로 문장이 길지 않은 편이었고, 영어 문장도 과하게 어려운 표현은 없었다.
꾸준함이 큰 변화를 만드는 것처럼, 매일 긍정 확언들을 필사하다보면 사고방식 자체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겠다 기대되었다. 마음이 심란하거나 힘들 때도 삶의 의지를 다잡아 줄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해본다.
본격적으로 필사하기 전에 책을 읽어보면서 좋았던 파트는 2장이었다. 특히 긴장을 풀고 내면에 살고 있는 어린이를 드러내고 인생을 즐기자는 말이 와닿았는데, 인생을 너무 무겁게만 느끼지 말고 때로는 가볍게도 생각해 보자는 의미로 다가왔다. 여러 가지 책임감에 무거워질 때 있는 그대로의 나 자신을 챙겨도 된다는 위로였다.
자기 계발서의 범주에 들어가는 책이지만, 문장의 내용이 다채로워서 식상하진 않았다. 아침 사색의 시간을 만들어주는 소중한 책으로, 오랫동안 보아도 질리지 않을만한 표지 디자인도 마음에 들었다. 조금씩 필사하면서 꽤 오랜 시간을 같이할 때 중요한 건 느낌인데, 영어 원문의 느낌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영문 필사 책으로도 추천하기 좋을 것 같다.

#인생을바꾸는매일긍정생각 #필사책 #영문필사 #니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