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 깊은 나무 1
이정명 지음 / 밀리언하우스 / 2006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바람의 화원, 악의 추억에 이어 또다시 찾게 된 이정명 작가의 소설~
사실 악의 추억을 읽은 후에 요 책을 읽을까 말까 고민을 하다가 역사소설은 좀 미뤄뒀다 읽어야지 하는 마음에 안읽고 있었는데 덜컥 드라마가 시작되어 버렸다.
반가운 마음에 한두편을 봤는데....왠지 원작을 먼저 읽고 싶단 생각에 드라마 보기를 중단하고 책을 구입~ 두권인거에 비해 책이 두껍지 않고 추리소설 답게 뒷내용이 궁금해서 정독을 할수가 없어 며칠만에 다 읽어버렸다.

한글창제와 반포를 둘러싼 역사적 사실에 작가의 상상력이 더해져 만들어진 책!! 역시 이정명 작가다.
소설의 재미로는 바람의 화원에 미치지 못하고, 추리와 짜임새로 본다면 악의 추억에 못미치지만....그 주제가 한글 창제인 만큼 왠지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책인것은 분명하다.

드라마를 초큼 보고 난 후여서 인지 책을 읽으면서 자꾸만 주인공의 얼굴이 떠올라서 무한 상상이 불가한게 조금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아무튼 잼있게 읽었다. 이제 드라마 보면서 다시 한번 재미를 되새김질 해야지~ 물론 원작과 다르게 각색된 내용이 좀 많은것 같긴 하지만 말이지~~~

암튼 이정명 작가 정말 대단하다. 이런책 쓰려면 공부 정말 많이 해야 할것 같은데.....작가님들 존경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바로 이런것인듯~~~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은행나무 마케팅팀 2012-07-17 10: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은행나무 마케팅팀입니다^^ 이번에 저희 출판사에서 《뿌리 깊은 나무》를 쓰신 이정명 작가님의 《별을 스치는 바람》이 출간되었습니다. 20일(금) - 강남 교보, 21일(토) - 종로 영풍, 22일(일) - 코엑스 반디에서 사인회를 진행합니다. 강남 교보와 종로 영풍에서는 작가님이 마련하신 조그마한 선인장을, 코엑스 반디에서는 작가님과 폴라로이드 사진(선착순 30분)을 찍어드립니다^^ 오셔서 작가님과 즐거운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