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친구의 마음을 얻는 법 51 ㅣ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모든 교양 6
전지은 지음, 김미현 그림 / 을파소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올해 초등학교 1학년에 입학한 아이가 어느덧 한 학년을 마무리 하는 단계에 와 있네요.
이제 한 달 후면 벌써 겨울방학을 맞이하고 또 조금 있으면 2학년이 된다고 설레겠지요.
처음 입학학고서는 짝꿍과 자주 티격태격 하는 모습도 보이면서 이제는 어느덧 친구들과도 사이좋게 지내지만 아직도 편하지 않은 친구가 있다는 아이의 말에 조금은 걱정이 되는 것도 사실이랍니다.
학교라는 아이의 생활 속에서 교우관계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있을까요?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은 친구가 되고 싶은 것도 사실일테고,
또 좋은 친구가 되어주고픈 마음도 있다는 것을 알면서 아이에게 도움을 주고 싶었는데, 다행히 을파소 출판사의 <친구의 마음을 얻는 법 51>을 알게 되었답니다.
이 책은
1. 처음 만난 친구의 마음을 얻는 법
2. 단짝 친구의 마음을 얻는 법
3. 이성 친구의 마음을 얻는 법
4. 나를 싫어하는 친구의 마음을 얻는 법
5. 반 친구들의 마음을 얻는 법
등 총 5장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정말로 친구들의 마음을 얻는 방법이 다 소개된것 같아요.
소제목만 보아도 벌써 친구를 다 얻은 느낌이 납니다.
사실 어른이 되고 보니 초등학교 시절의 친구가 가장 그립고 또 가장 소중한 친구로 남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아이 스스로 좋은친구가 되어주고, 또 좋은 친구를 많이 사귈 수 있도록 이 책에서는 처음 만나는 친구에게는 어떤 말을 건네야 하는지, 다툰 친구와는 어떻게 화해를 해야하는지, 좋은 친구를 사귀기 위해서는 우선 우정이 무엇인지를 그리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의 중요성도 쉽고 재미있게 알려줍니다. 물론 좋은 친구는 많이 있으면 좋겠지만, 그래도 좋은 친구를 사귈 수 있도록 아이 스스로 노력은 해야겠지요. 그 방법들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니 아이도 관심이 많이 갔던 모양이에요.
어른들도 처음 모르는 사람을 만났을 때는 많이 서먹해하고 어떻게 말을 건네야 할지 망설일 때가 있는데, 이 책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처음 만난 친구와도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알려주어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었는데, 더군다나 나를 싫어하는 친구의 마음을 얻는 챕터에서는 더욱 관심이 갔답니다. 좋아하는 친구도 혹은 싫어하는 친구도 있으니까요. 요즘 혼자인 아이가 형제가 있는 친구들보다 배려심도 적고 욕심이 많다는 이야기를 자주 접하게 되는데, 이 책이라면 아이의 배려심도 키워줄 수 있어서 정말 마음에 쏘~옥 드는 책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