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습관의 힘 - 꿈을 이루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비밀 어린이를 위한 힘 시리즈
이아연 지음, 유영근 그림 / 참돌어린이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우리속담처럼 어릴 때의 습관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말이지요. 그런데 아이에게 좋은 습관만을 들여 주기는 정말 쉽지가 않네요. 아이에게 좋은 습관을 들여주려면 우선 부모가 좋은 본보기로 좋은 모습을 보여야 하는데, 부모는 그러지 못하면서 아이에게만 좋은습관을 들이라고 하니 정말 모순이라는 생각은 듭니다.

 

하지만, 어릴 때의 사소한 습관 하나로 인생을 바꾼 여러 위인들이 이 책 <어린이를 위한 습관의 힘>에 재미있게 소개됩니다.

“지는 법을 아라야 이길 수도 있는거란다.”라는 어머니의 교훈으로 석유와 가스, 항공, 금융서비스 등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잭 웰치.

90가지의 재료를 가지고 백열등의 플라멘트를 발명하려고 했던 에디슨은 번번이 실패하자 필라멘트를 만들 수 없는 재료 90가지를 알아낸 성공적인 실험이었다고 아주 작은 생각을 바꿔 큰 성공을 이루어낸 위인입니다. 그래서 에디슨은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을 남긴 위인으로 유명하답니다.

이처럼 실패를 인정하는 습관/ 경청하는 습관/ 메모하는 습관/ 도전하는 습관/ 관찰하는 습관/ 거짓말하지 않는 습관/ 시간을 관리하는 습관/ 겸손하게 행동하는 습관/ 독서하는 습관..등에 관련된 위인들의 이야기가 재미있게 수록되어 아이도 책을 읽으면서 위인들의 좋은 습관 들이는 법을 배울 수 있었네요.

 

우리아이가 좋은 습관을 들이기 위해서는 우선 부모의 노력도 필요하지만 항상 긍정적인 생각으로 노력하는 모습도 중요한 듯해요. 자신의 실수나 실패를 떳떳이 인정하고 공개하므로 실패를 성공으로 이끌었던 위인들처럼 우리 아이도 겸허하게 실패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며 스스로 실패의 원인도 찾아보면서 같은 실수 반복하지 않도록 노력하는 모습도 좋은 습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