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로 저택의 비밀 1 - 모로 백작의 초대 모로 저택의 비밀 1
스토리 이펙트 글, 이정태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화책보다는 만화를 더 좋아하는 요즘 아이에게 멋진 책선물이 도착했어요.

<모로 저택의 비밀>1권.

궁금증과 호기심이 많은 아이가 오히려 추리에는 관심을 조금 덜 보였었는데, 이 책은 의외로 무척 관심을 갖고 읽었답니다.

왜일까? 생각을 해보았더니, 이 책 <모로 저택의 비밀>은 '모로 저택의 비밀'이라는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 스마트폰 게임을 토대로 만들어진 만화였던 것이에요. 하지만 저희 아이는 이 게임을 아직 해보지는 않았지만, 게임 앱과 관련 된 책이라 더욱 관심을 보이며 흥미롭게 읽었던것 같아요. 하지만, 게임 앱이라는 말보다도 이 책에서 주는 흥미로운 에피소드와 오프라인에서 즐기는 게임 또한 아이가 좋아하는 '미로찾기'와 앙투안의 창의력 수업 때문이었답니다. 어려서부터 '미로찾기'를 좋아하고 자신있어해서 어떤 책에서든지 미로찾기가 나오면 그것부터 해보는 습관이 있고, 암호편지를 만드는 활동 또한 정말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이 책의 주인공인 앙투안이 의문의 편지를 받네요. 저택의 대부호였던 양아버지 모로 백작이 사망하면서 전 재산을 상속받은 앙투안이 형제들의 의심을 받으며 추리는 시작됩니다. 그래서 앙투안은 비밀이 가득한 모로저택에서의 비밀을 풀고 진실을 밝히기 위해 추리하며 문제를 해결하기 시작하는데 역시 추리하는 것이 쉽지 만은 않죠. 그렇다고 진실을 안 밝히면 자신이 오해를 받게된 상황이니 앙투안은 열심히 추리를 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한답니다. 이렇게 앙투안과 함께라면 추리하는 것이 흥미롭고 여러가지 활동이 재미있기만 하네요. 저희 아이가 특히 이 책을 좋아했던 것은 앙투안과 함께 하는 여러가지 활동 덕분이었어요. 앙투안의 추리 노트/ 앙투안의 창의사고력 수업 등 창의력과 재미, 상상력까지 키워줄 수 있는 여러 게임과 놀이들이 가득해 다른 학습만화보다도 더 흥미롭게 읽었답니다.

추리를 하면서 범인을 잡아야 하기 때문에 이 책의 만화를 그린 선생님께서도 범인일 수도 있다는 힌트를 조금씩 남겨 놓았다는 말에 정말 집중하면서 읽었는데, 아직은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2권이 더 기다려지네요.

 

책 읽기를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게 아주 좋은 경험이 되는 책인것 같아요. 물론 게임 앱이 있어서 게임을 다운받아하면 더 좋아하겠지만 이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추리하며 추리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고, 과학의 원리도 배우며 재미있는 활동이 있어서 가볍게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