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믹 꿈꾸는 다락방 1 : 공부 편 - 국내 최초 꿈 실현 멘토링 학습 만화 ㅣ 코믹 꿈꾸는 다락방 1
Team.신화 글.그림, 이지성 원작, 오정택 감수 / 국일아이 / 2012년 12월
평점 :
절판
학습만화를 정말 좋아해서 어떤 책이든 일반 서적보다는 학습만화책을 보면 아주 쉽게 읽어버리는 올해 여덟 살 된 우리 아이.
처음 <코믹 꿈꾸는 다락방> 책을 보고서는 이상하게 시큰둥하고 오히려 부록으로 들어있던 런닝맨 이름표를 너무 좋아하여 보자마자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의 별명을 쓰고는 아빠와 함께 런닝맨 놀이에 흠뻑 빠졌었답니다. 그러다가 어젯밤 다시 아이에게 읽을 책이 있다고 말하고 건네주니 단숨에 읽어 버리더라구요.
그러면서 하는 말이 “재미있어서 금방 읽었어요.”
요즘 아이에게 장래에 뭐가 되고 싶으냐고 물으면 아이는 “축구선수요.” 하면서 자신 있게 말합니다. 하지만 아이가 꿈만 꾼다고 해서 꿈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겠죠.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방향을 쉽게 알려주는 책이 바로 <코믹 꿈꾸는 다락방>이었답니다. 그런데 책을 읽고 난 아이가 묻더라구요. “엄마, R=VD가 뭐에요?” 아직 어려서인지 그 뜻을 이해하지는 못한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책을 읽고 난 후 아이에게 설명을 해주었답니다.
R=VD란 Realization(실현)=Vivid(생생한)+Dream(꿈)을 기호화한 것으로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는 의미로 성공을 꿈꾸며 목표를 이루기 위해 긍정적인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는 것을 뜻한다고 해요. VD에도 긍정적인 VD와 부정적인 VD가 있는데, 예를 들어 피카소와 고흐의 경우 두 사람의 인생은 거의 정반대였다. 재능과 노력면에서는 뒤늦게 미술을 시작한 고흐가 더 뛰어날지 모르지만, 고흐는 언제나 자신의 가난과 병에 시달릴 것이라며 비관적인 삶을 살았고, 반면에 피카소는 항상 자신의 미래가 부와 명예를 움켜쥔 세계적인 화가가 된다는 꿈을 갖고 미래를 긍정적으로 상상하며 살았다고 한다. 이렇듯 자신의 꿈에 대한 확신과 긍정적인 생각만이 성공을 결정하게 된다고 해요.
주인공 지호는 비밀 조직인 꿈꾸는 다락방의 요원인 리비와 함께 시간 여행을 통해 이 시대를 바꾼 위인들과 만나며 40년 전 서울로 돌아가 회색 바이러스로부터 세계적인 수학 교육자인 배종수 교수의 꿈을 지키기 위한 모험을 시작합니다. 함께 모험을 시작하면서 꿈을 이루기 위한 VD를 배우는 과정이 흥미롭고 유익했어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우선 생생한 꿈을 가져야 하며, 구체적인 목표를 가지고 노력하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자신의 미래를 상상하는 힘만이 꿈을 현실로 이루어준다고 합니다. VD는 누구에게나 있는 능력이지만 그것을 어떻게 발휘하느냐는 자신에게 달려있지요. 리비가 알려주는 R=VD 공식에 맞는 유명한 역사적 인물 또한 R=VD공식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저희 아이가 아직은 어린 아이이지만 자신의 꿈을 말할 수 있는 나이이니만큼 R=VD공식을 기억하면서 이제는 조금씩 긍정적인 생각으로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 조금씩 나아가기를 희망해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