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가 좋아하는 도시락 - 유치원 소풍 현장학습 가족 나들이를 더욱 행복하게 해줄
박종임 지음 / 지훈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아이가 어린이집에 다니기 시작한지 어언 3년째입니다. 그런데 행사가 정말 많네요.
한달에 최소한 두 번 이상은 체험학습이며 소풍을 가더라구요.
그때마다 도시락과 간식을 준비해야하는데 매번 똑같은 도시락과 똑같은 간식을 싸주는것이 아이에게 정말 미안한 생각이 들었답니다.
조금더 보기에도 예쁘고 맛도 좋은 색다른 도시락을 싸주고 싶은데 그게 맘처럼 쉽지가 않아요. 타고난 요리실력이 있는것도 아니라서 도시락과 간식 한번 준비하려면 몇시간씩 걸리니 말이에요. 우리 아이가 지금은 일곱 살이지만 내년이면 학교도 들어가니 더욱 도시락에 대한 관심이 많아질 거란 생각도 들고, 물론 지금처럼 체험학습이며 소풍이 있겠고, 아이가 조금 컸으니 생일잔치도 하겠다고 할거구요. 이렇게 도시락과 간식에 대한 고민이 많아질때, 정말 저에게 구세주같은 안성맞춤 예쁜 책을 만났어요. 박종임님의 <아이가 좋아하는 도시락>.
저자는 손수 만든 예쁜 도시락을 싸서 가까운 곳으로 아이와 함께 소풍을 가는 것을 즐긴다고 해요. 그렇게 소풍다녀와서 블로그에 글을 올리다가 많은 엄마들이 도시락 싸는 것을 어려워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자신이 만든 도시락 레시피를 올려놓았더니 많은 엄마들이 레시피를 보고 도시락을 싸주었더니 아이가 무척 좋아했더라는 말을 듣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렇게 책을 내었다고 합니다. 저자가 직접 자신의 아이에게 만들어 주었던 도시락 레시피를 올려 놓아서 더욱 공감하면서 엄마의 사랑과 마음을 담은 도시락이라는 것을 알겠더라구요.
매번 아이 도시락을 준비할 때면 김밥과 과일, 음료수가 전부였는데,
이 책에서는 건강한 재료로 될 수 있으면 유기농 제품을 활용하여
김밥도시락뿐만 아니라 주먹법, 덮밥, 샌드위치 등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도시락을 소개합니다. 맨 처음 도시락에 과일 담기 기본부터 자세히 알려주는 센스를 시작으로 예쁜 도시락을 빛내줄 도시락 소품도 친절히 설명해 주고, 가족 나들이 도시락은 물론 우리 아이 기쁘게 해줄 아이 생일상 차림까지 엄마의 정성과 사랑이 듬뿍 담긴 요리로 엄마의 멋진 요리솜씨를 발휘할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줍니다. 앞으로는 이 책의 도움으로 보기에도 예쁘고 맛있는 건강한 도시락을 손쉽게 만들수 있을것 같은 자신감이 생기네요. 레시피에 대한 친절한 설명과 사진은 요리순서가 눈에 금방 들어오게 하네요.
아이가 빨리 체험학습이나 소풍을 갔으면 하는 마음이 벌써부터 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