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꼬마 문어 꼬뭉이 이야기새싹 1
박현정 지음, 이수현 그림 / 길벗스쿨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쩌다 뭍으로 나온 세 문어의 바깥세상 모험기. 저학년용 도서 시리즈의 첫 권이라니 기대가 된다. 표지의 깜찍한 문어그림이 아이들의 흥미를 끌기에 충분 한 것 같다. 동글동글한 문어가 가리키는 곳은 과연 어딜까. 문어는 바닷속에 사는데, 이 문어들은 어째서 배를 타고 있는거지??? 이런 호기심으로 단숨에 읽어 보았다.

아이들은 그저 문어의 모험과 그 모험에서 벌어지는 일들이 재미있고 웃기다며 좋아했다.

꼬뭉이의 다소 위험한(?) 돌격이 아이들에겐 스트레스가 해소 되었는지 재미있어 했다.

문어가 수박을 먹는 모습에 문어가 수박도 먹어?? 라며 묻는 아이들에게 어어~ 엄마도 잘 모르겠는데, 먹을 수 있지 않을까?? 했었다.

우리 모두를 궁금하게 만들었던 의문점은 작가분의 후기를 읽고 후련하게 해결되었다. 작가분의 이런 소소한(?) 경험도 글의 소재가 되고 그 작은 소재로도 이런 재미난 글을 써내는 작가의 능력이 새삼 부러웠다.

그리고 이 책의 또 하나의 매력이라면 이수현 작가의 그림이었다. 나는 그림이 너무 귀여워서 몇 번이고 들여다보고 귀엽다~ 라면서 봤다. ㅎㅎ 물속에서 밖으로 나온 문어들이 발발발 거리며 여기저기 걸어다니는 모습이 너무나도 귀엽다.

아직 줄글 독서가 잘 되지 않는 아이들이라도 그림과 함께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