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기 3반 1 - 남일고등학교 격투기 특기반
이학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그러면 오늘 포스팅할 신간 "격기 3반"이 어떤 책인지 함께 볼까요?


▼▽▼▽▼▽▼▽▼▽▼▽▼▽▼▽우선 표지부터▼▽▼▽▼▽▼▽▼▽▼▽▼▽

 


심플하군요. 아니 일단 색이 어마하게 강렬하네요 ㅇㅂㅇ

빨개~~~ 격기 3반이라는 글씨체도 상당히 포스가...! 피 튀긴거 같고 그러네요.


아래에 '남일고등학교 격투기 특기반'이라고 적혀 있는 게 보이시나요? 과연 격투기 이야기였군요. 표지와 상당히 잘 어울리네요. 그런데 표지의 주인공은 상당히 곱상하다?!


<책 정보>


1. 책 제목: 격기 3반

2. 저자 : 이학


3. 출판사 : 대원씨아이

4. 가격 : 정가 4800원


5. 장르 : 소년만화 /전투만화?는 이상할꺼고 어.. 액션만화라고 해야할 것 같네요. 무협도 아니고.. 그쵸?

7. 등장인물 및 간단 줄거리 :


첫 시작부터 장례식자이라니 ㅠㅠㅠ

어머니가 돌아가신 장례식을 두 남매가 지키고 있네요.ㅠㅠㅠ 왼쪽의 오빠가 표지에 있는 주인공인 "주지태"입니다.

어머니가 돌아가셨는데 아버지는 어디갔나 했더니...


급 아버지가 나타났는데

아...아빠...????? 무슨 악당 최종보스 같으신데요?!?!?


장례식 장에 참석한 사람들도 보면 무슨 협회장이나 챔피언 같은 사람들이 아버지(주대각)이야기를 하는 것을 보아 그리고 생김새를 보아 뭔가 겁나 강하신 무술인? 같습니다만..


남매와 친해보이지는 않네요. 다짜고짜 와서는 여동생만 데려가겠다고함;; 뭐죠.


그런 아빠를 막아서다가 입은 상처를 가지고 고등학생이 된 주지태는 아직도 동생을 납치(?)해간 그 날의 악몽을 꾸며, 동생을 찾아다닙니다.


아니 데려가려면 아들도 데려가야지 왜 동생만 데려가..???


그런데 그는 아버지의 주먹에 상처를 입은 일 때문에 공교롭게도 회피능력이 남들보다 좋은 모양입니다. 회피랄까.. 반사신경!?

그걸 알아본 남일고 격기반의 걸크러쉬 언니 "마리아"가 격기반으로 편입하라고 권유합니다.


일단 주지태는 남일고 학생이긴 합니다만 그냥 일반 취업반 학생이었거든요.


처음에는 내가 왜 그렇게 서로 치고 받고 하는 일을 해야하냐면서 거부하던 주지태가 마리아가 "동생"을 찾을 수도 있다는 말에 사람이 바뀐 듯이 해보기로 합니다.


무언가 마리아도 주대각이라는 그 아버지랑 스토리가 있는 것 같아요 'ㅅ' 하여간 그 아버지가 진짜 흑막인가봉가...


그렇지만 편입하고 싶다고 덜컥 격기반에 들어갈 수는 없겠죠??

격기반은 남일 고등학교의 자랑으로, 강한 격투가가 될 꿈나무들이 드글드글 합니다.


특히나 교내 랭킹전도 있는 듯하고 제목은 "격기 3반"은 그 중에서도 강한 사람들이 있는 곳으로 온통 미스터리-

이제 겨우 걸음마를 땐 주지태는 앞으로 "편입시험"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과연...??


8. 간단 총평 : 1권 밖에 보지 않았지만 상당히 스토리가 방대할 것 같습니다. 1권에서부터 여러 복선이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야기를 잘 풀면 상당히 재미있을 것 같아요-

아버지라거나 마리아, 3반은 어떤 곳이며 동생은 뭐하고 있으며... 궁금증만 잔뜩 유발한 1권이지 않았나 싶네요.

'마리아'라는 캐릭터가 걸크러쉬 뿜뿜이라 좋았어요. 아직 사실 평점을 주기엔 이른 기분이 들어서 결국 괜찮아요~ 라는 기분의 평점을 주었네요. (사실 모든 신간들이 대체로 그렇죠..그러다보니 중간에 해당하는 별 3개 정도를 항상 주게 되는 것 같은 흠아닌 흠이;;)


* 격투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보시면 재미있지 않을까 싶어요. 1권에서는 아직 이렇다하게 큰 기술이나 이런 것은 많이는 안나왔지만 아마 단순히 주먹질이 아니라 다방면의 격투기들이 다 나올 것 같거든요.

* 무협은 아니지만 그래도 우리나라의 열혈강호 처럼 (워낙 유명하죠 저도 있어요) 우리나라 특유의 소년만화 풍이 설명할 수는 없지만 있는대 그런 만화들 좋아하시면 이 쪽도 어렵지 않게 잘 맞으시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