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
기욤 뮈소 지음, 전미연 옮김 / 밝은세상 / 200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읽어본 『종이여자』, 『구해줘』, 『천사의 부름』 외에도 「사랑하기 때문에」, 「그 후에」, 「당신없는 나는」, 「사랑을 찾아 돌아오다」,「완전한 죽음」,「스키다마링크」등 기욤뮈소의 로맨스 소설은 숫자로도 어마어마하다. 74년생인 그가 낸 책은 우리나라에서 번역된 책만해도 10권을 훌쩍 넘긴다.

 

평생 한권의 책을 내는 것이 소원인 내게, 비슷한 세대인 그의 저서는 부러움의 대상이다. 소설이든 자기계발서이든 재무설계이든 책한권을 써보자, 그것도 승진이후 3년내라는 목표를 가졌던 나에게 이제 남은 시간은 2년여. 몸으로 체험하며 쌓은 경험이 녹아나는 주제의 책이 과연 나올까. 한숨부터 나온다.

 

하여간...

 

이번 책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역시 기존에 나온 그의 다른 책들과 비슷하게 가볍기는 해도 재미있게 읽을 수는 있다. 로맨스라는 장르를 벗어나지 않기때문에 좀 뻔하기는 해도 지루하지는 않다. 음란하거나 무리하지 않아 어디에 드러내놓고 읽어도 부담스럽지 않은 것이 바로 기욤 뮈소의 매력인 듯하다.

 

소설에서처럼 과거로 되돌아갈 수 있다면, 어느순간으로 되돌아가서 무엇을 바꿀것인가.

 

내가 현재를 되돌릴 수 있다하더라도,
과거의 다른 선택으로 인해 현재가 흔들린다면.. 나는 아무것도 선택하지 못할 것이다.

내가 선택해 만들어온 현재의 어느 것 하나도 버릴 수는 없다.

하루하루가 힘겹기는 해도 지금 그 어느것 하나 소중하지 않은 것이 없기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