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플레이그라운드
한선관.류미영.정유진 지음 / 성안당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처럼 <플레이 그라운드>로서 부담없이 체험해볼 수 있는 내용들이 담겨있어요.


음악 게임을 통해서 인공지능을 체험해보기, 그림 체험을 통해 알아보기, 머신러닝의 결과를 가지고 직접 스크래치 코딩을 하며 내가 원하는 시스템 만들어 보기, 챗봇 만들기(이것은 앞의 것들에 비해 살짝 난이도가 있어요), 그리고 제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인공지능 윤리까지....이 외에 부록으로 구글에서 만든 여러가지 AI 관련된 것들을 체험해볼 수 있는 사이트 안내까지.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아이들이 인공지능을 몸으로 느끼는 것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그 다음에 "나도 한 번 만들어볼래'"하는 관심이 생겨날테니까요.


처음부터 끝까지 하다보면 재미도 느끼고 인공지능이 무엇인지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영문으로 된 사이트에 접속해서 학생들이 보기 좋게  바로 '한국어로 번역'을 해서 보다보니 하면 캡처해서 소개한 부분에 이상한 번역이 몇 군데 눈에 띄네요. 예를 들어, '지휘자'를 의미하는 Conductor를 '반도체' 라고 번역했네요. 이런 사소한 부분에 대해서는 화면캡처를 수정할 수가 없다면 추가설명을 붙여주었더라면 좋았을 텐데 하는 마음입니다. 이 책을 학생이 아닌 선생님이나 부모님이 보는 거라고 하면 그분들은 '지휘자'라고 아이들에게 다시 잘 설명해주실 수 있을 테지만요. 


이런 부분만 조심해서 읽어주시면, 다른 부분은.....너무나 재미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