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의 속삭임 - 제24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 보름달문고 93
하신하 지음, 안경미 그림 / 문학동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 커버린 걸까요?
🙅‍♀️아니,
저는 어릴적부터 우주는 상상해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외계인도 없고 아무것도 없다고.
우주에 사람이 간다는 것도 상상도 못한 일이에요.

📙 우주의 속삭임

50년전 할머니는 지구에 우주선이 오고 우주 호텔이 생기고 외계인을 만나고 싶다고 미래를 예측했는데요.
우주복권이 당첨됐어요.

엉뚱하다 생각했는데 말이죠.

📖
이 아이는 내가 지구에서 당첨된 최고의 복권이었네
-책 내용 중에서-

이 한 문장에 마음이 사르르.

내가 우리 아이들의 엄마고
내가 아이들을 만난 건 어쩌면 온 우주를 통틀어 최고의 선물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니 가슴이 벅차더라고요.💗

첫번째 SF동화가 끝이 아니에요.

눈물 흘리는 로봇에 정성을 다해 누군가를 돌보고 게다가 인간의 감정을 느낄수 있다는 티티의 이야기도 감동이에요.🥲

이런 로봇이라면 미래의 로봇에 대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나머지 세 편의 이야기도 들어보세요~

50년 후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우주가 여러분의 속삭임을 들어줄 지도 모르니 늘 소원 하나 가슴에 품고 있어야겠어요.
🤗

서평단으로 당첨돼 제공받은 도서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