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 짭짤 코파츄 1 달콤 짭짤 코파츄 1
다영 지음, 밤코 그림 / 창비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파츄와 버니는 바람마을에
일어나는 사건을 해결하고
'코파츄의 달콤 짭짤한 과학' 채널을
운영하는 과학 크리에이터예요.

첫 이야기는 해수욕장에
덩그러니 놓여있는 알의 부모를 찾는 일이었어요.

환상의 짝꿍
🐷돼지 코파추와 🐰토끼 버니가
사건을 해결하는 <달콤 짭짤 코파츄>는
학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읽기 좋고
과학교과 과정이 100% 반영되어
교과연계가 풍부한 과학동화예요.

그럼 이제부터는 아이의 감상평을 들려드릴게요.

👧
토끼와 돼지가 주인공이야.
불완전 탈바꿈과 완전 탈바꿈에 대해 알려줘.
총 세편의 이야기 중에 내가 제일 인상깊었던 건
첫장이야.
알을 낳고 사라진 동물이 누구인지 찾는 편이 인상적이었어. 나는 추리하는 걸 좋아하는데 그걸 보면서 누구인지 내가 추리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어.
내가 직접 찾아볼 수 있어서.

과학시간에 배운 불완전 탈바꿈과 완전탈바꿈이 나와서 신기했어.
그 다음에 거북이 알은 혼자서도 부화할 수 있기 때문에 거북이는 바다로 떠난거야.
여기에는 알을 낳는 동물과 알을 안 낳는 동물도 있어.
알을 낳는 동물은 대표적인 동물이 제비.

👩‍🦱어떤 종류가 알을 낳는거야?
👧그게 무슨 소리야?
👩‍🦱알을 낳는 동물은 뭐뭐야?
👧거북이, 펭귄. 까치, 닭.
👩‍🦱알을 낳은 동물의 특징이 뭐야?
👩새조류

🧒토끼
👩‍🦱토끼는 알을 낳지 않아.
👩그럼 거북이는 새조류가 아니잖아.
👩‍🦱거북이는 파충류야.
파충류도 알을 낳지.
새조류가 아니라
새조자를 써써 조류라고 해.

👩‍🦱셋별아 토끼는 알을 낳지 않아.
토끼는 새끼를 낳아.
🧒엄마 욕했어!
👩‍🦱동물한테는 새끼라고 하는거야.

둘별이는 과학 교과서에서
불완전 탈바꿈, 완전 탈바꿈에 대해 배웠고
분류도 배웠다고 했어요.

👧 엄마, 잘생긴 거 안 잘생긴 거는 분류가 아니야.
그건 분류의 기준에 맞지 않아.
그건 자기의 생각이잖아.
다른 사람도 잘생긴 사람, 안 잘생긴 사람으로
나랑 생각이 다르기 때문에 그건 분류가 아니야.
다리가 있는 거와 없는 거.
나눌수 있기 때문에 그건 맞는거야.

아이와 이야기 나누다보니 알을 낳는 거북이는 파충류,
그럼 토끼는 뭐냐고 물어보는 셋별이를 통해 토끼는 포유류라고 동물을 분류하기 시작했어요.
가만히 우리의 대화를 듣고 있던 신랑이 고래는 뭐냐고 물어보더라고요.

👧고래는 새끼를 낳으니까 포유류
🧒그럼 상어는?
👧새끼를 낳으니까 포유류
👨상어는 새끼를 낳지만 젖을 안 먹여.
고래만 포유류야.

알쏭달쏭해하는 아이와 함께 동물을 분류해보고 해당하는 동물을 적어보았어요.

바다거북은 주변의 온도에 따라 암수가 달라질 수 있다는 새로운 사실도 알게 되고 아이와 과학을 쉽게 재미있게 이야기하며 함께 공부할 수 있어 참 좋았어요.
🤗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