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 세상의 모든 와우 : 인체 대탐험 - 우리 몸 구석구석 모험을 시작하라! WOW 세상의 모든 와우
민디 토머스.가이 라즈 지음, 잭 티글 그림, 김현희 옮김 / 물주는아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셋별이는 아침마다 눈곱이 생겨
왜 그럴까?
👧둘별이의 무릎 흉터는 언제 사라지지?
👩낮이 되면 기분 좋았다가 밤만 되면 슬픈
첫별이는 왜 그럴까?

민디, 가이와 함께 떠나는 인체 대탐험의 시간

머리부터 발끝까지
우리 몸 구석구석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에요.
눈, 코, 귀, 입과 같이 겉으로 보이는 부분과
심장, 뼈, 근육과 같은 몸 속 구석까지요.
우리를 움직이게 하는 운동계부터
먹고 마시고 숨쉬는 소화계, 면역계, 생식계까지
인체 대탐험이 시작됩니다.

👧이 책은 유머가 있는 책이야
이 부위가 이 역할을 하는구나 알았어.
💩이 이런 종류가 있었구나 알았어.
내가 💩을 보는 스타일은 아니거든.

💩에 관심이 많은 둘별이😊

아침이 되면 늘 눈곱을 달고
저에게 인사하러 오는 셋별이.
우리가 깨어있는 동안에는 눈을 깜빡일 때 저절로 떨어져 나가기 때문에 눈곱이 제대로 자리 잡을 새가 없대요. 우리가 눈을 감고 잠자는 동안 부지런히 몸집을 키우죠. 아침에 우리를 반갑게 맞이하려고 말이죠.

🤣🤣
어떤 유머인지 아시겠죠?
이제 아침마다 만나는 셋별이의 눈곱에도
좋은 아침이야👋
반갑게 인사해야겠어요.

둘별이의 무릎에는 킥보드를 타다 넘어져 생긴
흉터가 있는데요.
👩‍🦱 둘별아 흉터는 왜 생기는 거래?
👧 흉터는 불에 데었을 때 또는 피부가 찢어지거나 부르텄을 때 생긴 상처가 완전히 아문 뒤에 남은 흔적이야. 의리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너희곁을 떠나지 않아.

의리 🤣🤣🤣

👩‍🦱 떠났으면 좋겠는데...
👧나와 몇 달, 몇 년 또는 평생 함께할 몸.

👩‍🦱 떠나는 방법은 없어?
👧나는 상처난 피부가 회복되는데 도움을 줘.
그리고 네가 새 친구를 사귈 때 나를 보여주면
자연스럽게 대화를 시작할 수 있어.

새 친구를 사귈 때 무릎 흉터를 보여주라고 해야겠어요.😊

첫별이는 낮에는 잘 지내다가 밤만 되면 슬퍼지는데요.

👩‍🦱여기 사춘기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어디 엄마도 공부해보자.

👩 내가 왜 이럴까?
음... 재밌는 거만 말해줄거야.
사춘기에는 몸 속의 호르몬 수치가 롤러코스터처럼 오르락내리락할거야. 그래서 깔깔거리며 웃다가도 갑자기 눈물을 뚝뚝 흘리며 울 때도 있어.

👩‍🦱맞네 맞아.
낮이 되면 웃다가 밤이 되면 눈물 흘리고.

👩감정을 다루는 부분에 엄청난 변화를 주지.
그러니까 마음 단단히 먹고
그냥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즐겨.
너무 억울해하진 마.
어른이 되기 전에 모두가 겪는 일이니까.

👩‍🦱아~
그냥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즐겨야 되는거네~

👩사춘기에는 어떻게든 잠을 푹 자는 게 좋아.
👧 나 자야겠어. 너무 졸려.

아이들의 인체에 대한 궁금증을 한번에 해결했어요.
제가 피드에 소개한 부분은 아주 일부였다는 점.
아! 책에 배꼽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혹시 엄마가 제 탯줄을 갖고 있을까요? 네 엄마께 직접 여쭤봐"
그래서 셋별이 탯줄도 찾아봤네요😊

우리 몸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어느 부위가 가장 궁금하신가요?
🤗

*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