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스터의 다꾸 실험실 - 인스, 씰꾸, 폴꾸, 수채화로 꾸미는 나만의 특별한 다꾸
덱스터 김은지 지음 / 북스고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명 이형지를 아시나요?

스티커와 함께 붙어 있는
특수 코팅된 종이를 말하는데요.
저는 스티커 떼서 붙이고 이건 버렸거든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를 할 때 필요해요.
이제 하나정도는 남겨 놓으세요.
투명이라 앞 뒤가 헷갈릴 수 있으니 앞면 테두리에 마스킹테이프를 붙여놓으시면 헷갈리지 않아요.

🎨 인스, 씰꾸, 폴꾸, 수채화로 꾸미는
나만의 특별한 다꾸🗒

인스👉 투명 스티커로 겹겹이 층을 이뤄서
풍성하게 스티커를 붙이는 다꾸 용어.
씰꾸👉 씰 스티커 꾸미기.
폴꾸👉 폴라로이드 꾸미기.

와🙊🙊🙊
감탄사가 바로 나오는
입체감있는 글씨와 화려한 색깔의 다꾸👍

덱스터님은 다이어리 꾸밀 때
수채화 물감을 사용하셨어요.
시행착오의 과정을 거치고 지금은
꾸준히 이 방법을 사용하고 계신데요.

책 속 작품을 보며
한 분야에서 이 정도의 실력을 갖추려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셨을까
대단하다 멋지다라는 말밖에 떠오르지 않았어요.👍

저는 다이어리를 쓰는 쪽이라
꾸미는 거하고는 거리가 있거든요.
이번에 다꾸가 무언지 확실히 알게 됐어요.😊

처음이라 걱정도 됐지만
<먼슬리 플래너 다꾸하기>를 참고해
제 다이어리의 3월을 미리 준비하며 꾸며 보기로 했어요.

1️⃣ 박스글자를 만들고(직접 적었는데 쉽지 않았음😟)

2️⃣ 보내주신 스티커를 오려붙이고(스티커가 뒤에 있는 것처럼 보이는 거 처음 해봄 재밌음😙)

3️⃣ 물감사용은 하지않고 색연필과 싸인펜으로 색을 채우고(여러가지 색깔을 표현하고 싶었지만...😔)
알려주신 예쁜 손그림도 그려봤어요.(이건 잘돼서 기분 좋았음😙)

평소 제가 사용하는 다이어리가 맞나 싶을 정도로
귀염귀염 화려한 다이어리로 변신했는데요.😊

"끝났다" 라고 말하자마자
달려드는 세 아이들👩👧🧒
글자를 쓰고 스티커 붙이며
각자의 방법대로 꾸미기를 했어요.

덱스터님의 다꾸 실험실 보며
다이어리 쓰지만 말고
꾸며보세요~

'나라도 나를 기록해 주자!'
_책 내용 중에서_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