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이 답했다 마땅히 살아야 할 삶에 대하여 고전이 답했다 시리즈
고명환 지음 / 라곰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라곰 출판사 (@lagom.book)으로 부터 #샘플북 을 제공받아 개인적인 의견으로 쓴 기대평입니다~
1.도서명: 고전이 말했다. 마땅히 살아야 할 삶에 대하여
2.저자: 고명환
3.작가소개: 2010년부터 ‘책 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 ‘나는 어떻게 삶의 해답을 찾는가’,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 등 출간 서적마다 베스트셀러를 기록하며 작가와 강연자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4.저자의도: 고명환은 “교통사고 후 죽음 앞에서 34년을 끌려 다니며 살았다는 걸 깨달았고, 그렇다면 ‘세상에 끌려 다니지 않고 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라는 질문의 답을 고전을 읽다가 깨닫게 됐다. 내 시간을 내가 지배하면서 살 수 있는, 마땅히 살아야 할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독자들과 공유하고자 이번 책을 썼다”고 밝혔다.
5.인상깊은 구절: 샘플북p29 처음에 안정적인 줄에서 이탈한 것이 두려웠다. (중략) 그림자의 삶에는 자유가 없다. 그냥 열심히 본체를 쫓아갈 뿐이다. 나도 그랬다. 열심히 따라가다보면 내가 그림자가 아닌 본체가 될 줄 알았다. 언젠가 있을 그날에 자유를 얻을 수 있으리라 믿었다. 하지만 그 길에는 영원히 자유가 없다.
6.나의 기대평: 고전이 답했다. 고독한 북클럽에 선정이 되어 샘플북과 사은품 그리고 문자로 고전 문장이 도착했다. 고명환 작가님은 텔레비전에 보았다. 사실 고전은 좀 고리타분하고 따분해서 잘 읽어지지 않는 하지만 꼭 한번쯤 알고 싶었던 터라 기대를 가지고 보았는데 신기할 정도로 정말 잘 읽혀졌고 읽을 수록 나는 모르는 것이 너무나 많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오랜 세월동안 이미 모든 고난과 역경을 겪어온 경험이 농축된 고전. 고전을 읽어 내 인생에 적용하여 나를 변화해 줄 책을 만난 것 같다!
7.추천포인트: 인생의 후반전은 나이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이 누구인지 깨닫는 순간에 시작된다. 미래에 대한 불안, 타인과의 끊임없는 비교, 자기착취와 번아웃의 굴레에서 벗어나 도전과 설레임, 만족과 행복으로 삶의 방향을 바꾸자. 이 책이 도와줄 것이다.
#고명환 #고독한북클럽 #고전이답했다. #고전이답했다마땅히살아야할삶에대하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