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 아들의 마음을 잡아주는, 부모의 말 공부 부모의 말 공부
이은경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읽다가 나는 맥주를 깠다. 목차만 봤는데도 속이 너무 답답해져서 맨정신으로는 못 읽어. 이은경 작가님 애들이 우리아이 보다 큰게 이렇게 고마울 일인가.
하지말아야 할 말에 내가 하고 싶은 했던 말이 다 들어가 있네? 미쳐 날뛰는 갱년기와 폭발하는 화산인 사춘기 아이와 함께 가야 하는 길. 내가 내뱉을 말들은 아이와의 거리를 멀게만 만드는 지름길 이라니. 내가 막 책과 대화를 하는걸 보더니 어린이도 와서 함께 읽었다. 어린이는 아들의 속마음이 너무 공감이라고 손가락으로 꾹꾹 찔러가며 . 어린이도 함께 읽기에 좋다 엄마의 속마음 니네도 알아야 하지 않겠니. 하지만 이미 폭발 시작한 소년들은 읽으라고 권하지 않기. 마지막 부분에 작가의 첫째 아들이 쓴 편지가 뭉클하다 이렇게 의젓하고 멀쩡할 수 있으면서 엄마 한테는 왜? 아들들아?
여러분 템플 스테이 몇년 온거라고 생각하고 아들이 날 뛰면 방에 들어가서 YES 이렇게 말해요 부분을 염불 외듯이 외어요. NO 이말은 참으세요는 삼켜요. 시간은 이래도 저래도 흐르니 서로 너무 할퀴지 않게. (딸 버전도 있다고 합니다)
너무 맞는 말이 많아서 발췌도 못하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