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키스 미소 그림책 12
이루리 지음, 문지나 그림 / 이루리북스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편집자로서 270여 종의 책을 만들었고, 국내외를 넘나들며 저술과 강연을 통해 그림책의 행복을 널리 전하고 있는 세계적인 이야기꾼 이루리 작가의 유쾌하고 찡한 다섯 글자 사랑 이야기.

고양이 키스.
고양이가 눈을 천천히 깜박이며 상대방에게 사랑을 전하는 눈짓이다. 이루리 작가의 귀여운 애정표현을 다섯 글자 말놀이로 풀어낸 이 그림책은 통통 튀는 리듬감으로 이야기를 더 유쾌하게 만들 뿐 아니라 깊은 울림까지 준다.

고양이 키스, 강아지 궁금
강아지 감동, 꼬리를 살랑
강아지 미안, 고양이 키스

고양이 집사가 되기 전 고양이 키스를 들은 적이 있다. 사랑을 전하는 눈짓이 아닌 첫인사로 잘못 알고 있었던 나는 온 동네 고양이들에게 눈인사를 했었다. 어쩐지 다 도망갔었는데 왜 그런지 나중에 알고 나니 참 미안했던 기억이다. 책 속의 강아지와 고양이는 서로 다른 시그널을 갖고 있지만 서로 이해하려 노력하는 모습을 보인다. 마치 내가 모든 고양이들의 마음을 얻으려 쫓아다녔던 것처럼 말이다. 다정하고 사랑스러운 그림책, 길게 말하지 않아도 다 알 것만 같은 따뜻함이 느껴져 보는 내내 행복하기만 하다.

꿈을 이루어 주는 그림책, 영화 <고양이 키스>의 소품 그림책으로 출발하여 결국은 진짜 『고양이 키스』 그림책으로 완성되었다. 꿈이 현실로 된 사랑스러운 그림책을 보며 많은 사람들의 꿈이 이루어지길 응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