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노래가 내게 닿을 때 - 팬과 아티스트의 끝나지 않은 노래
태화 지음 / 미다스북스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팬, 좋아하는 존재의 모든 순간을 응원하고, 무대, 노래, 연기, 공연 등 마음껏 즐기는 이들을 말한다. 화려하게 빛나는 그들이 오랫동안 곁에 머물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을 쏟는 팬, 예상하지 못한 이별을 갑자기 맞이하게 되는 상황이 올 수도 있다.

도윤이는 마음 둘 곳 하나 없이 엄마의 기대 속에 숨 쉬려고 손목을 긋는다. 집을 떠나고 싶지만 성적을 오르지 않고 모든 것을 놓고 싶은 순간 그의 목소리를 듣고 다시 살아보고 싶어진다. 절친 아람이를 통해 알게 된 가수 로안의 인터뷰 영상을 보며 위로를 받고 힘을 얻는다. 도윤의 영웅이었던 로안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아이들은 무너진다. 다시 듣게 되는 그의 노래, 아이들은 다시 힘을 얻을 수 있을까.

도윤의 심리묘사가 섬세하여 작가가 직접 겪은 마음의 상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부모의 폭언과 무책임한 말들로 숨 막혀 하는 고작 중학생 소년일 뿐인 도윤을 보는 내내 심장이 쪼여옴을 느꼈다. 청소년의 시선으로 쓴 이 책은 어른들이 무심코 지나쳐버리는 예민하고 섬세한 감정들을 솔직하게 담아 한 번 더 돌아보게 만든다.

사춘기를 겪었던 그 시절의 나 역시 도윤처럼 한 가수의 팬으로서 그들에게 힘을 얻어 이렇게 성장해왔다. 그 시절은 아팠지만 그래도 나는 잘 버텼다는 말처럼, 조금 더 단단해진 나를 발견하고 사랑하는 것들을 떠나보낸 후 그리움으로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에게 큰 위로를 주는 책으로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