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어 이펙티브 C# - 더 강력한 C# 코드를 구현하는 50가지 추가 전략과 기법, 2판
빌 와그너 지음, 김명신 옮김 / 한빛미디어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본적으로 C#에 대한 기초가 없는 상태로 이 책을 읽기 시작했지만, 코드를 이해하는 데는 큰 어려움이 있지 않았다. 본인 기준으로는 자바와 비슷하다고 느껴졌다.


이런 구체적인 테크닉들을 C#을 메인을 하고 있지 않아서 평가하긴 어려우나 코드에 대한 깊이나 접근 방식은 다른 언어에도 적용이 될 수 있는 부분이라 도움이 많이 되었다.


매우 구체적인 50가지 시나리오와 기법들이 소개되어있으나 가장 인상 깊게 보았던 챕터는 모든 언어에 적용될 수 있는 글로벌 C# 커뮤니티에 참여하기였으며, 그중 아이템 48의 가장 인기 있는 답이 아닌 최상의 답을 찾으라였다.


다시 한번 개발자에겐 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함과 동시에 비판적 사고가 항상 요구된다는 것을 일하면서 자꾸 망각하게 된다. 나의 안일함과 단순히 편히 처리하려는 욕심이 더 컸던 과거에 대해서 다시 한번 반성하게 되었다.

그리고 커뮤니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최상의 답에 vote를 하면서 더 건강하고 성숙한 커뮤니티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주도적으로 활동해야겠다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