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쏭달쏭 C 언어 180제 - 텍스트 출력부터 파일 처리까지 하나씩 만들어보는 C언어 프로그래밍
시바타 보요.유리 가오루 지음, 안동현 옮김 / 한빛미디어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나는 리뷰어다'에 선정되어 하는 첫 리뷰다.


아이러니하게도 바로 이전 혼공단 이벤트를 통해 혼자 공부하는 C언어라는 책을 본 이후로 이 책을 받게 되어 나름대로 몰입도 있게 책을 보게 되었다.
일부러 이걸 보내준 게 아닐까 싶다...!?


장점

  • 180제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고 코드로써 설명하여,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 실행하면서 수정해보고 내 입맛에 맞게 테스트가 가능해서 깊은 이해에 도움이 되었다
  • 개념을 배움에 있어서 의구심이나, 비중 있게 다루기 어려운 부분에 있어 자세한 설명과 예제 또는 문제가 포함되어 있다
  • 용어가 표로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으며, 개발자간 커뮤니케이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한다
  • 표준 C에 대한 언급이 있는 점 (내용이 좀 부실한 게 아쉬움)


단점

  • 용어가 많이 나오다 보니 교과서적인 느낌이 강하다.
  • 용어의 영문 표기가 있다, 없다를 반복하여, 설명이 일관적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았다.


총평
책 제목이 참 알맞다 생각되었다. 왜냐하면, C언어 기본서를 보면서 알쏭달쏭했던 부분을 채워주고 공부의 방향을 제시해준다는 점에서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위에서도 이야기했든 실전 문제가 학교 시험에 나올 것 같은 교과서적인 느낌이 강했으나, 한 번쯤 짚고 넘어간다면 C언어에 대한 자신감이나, 내가 이 책을 통해서 알아간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아서 좋았다.
이제 입문서를 졸업한 분들이나, C언어에 대해 막연히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또한 C언어 펀더멘탈라는 책도 함께 추천하고 싶다.



p.18 기호 문자 읽는 법
책에 있는 내용을 내가 썼다면 아래와 같이 썼을 것 같다.
책의 내용을 첨부하니 비교 바란다. 양이 너무 많지만, 다양한 표현 방법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추가할 부분이나 수정할 부분이 있다면 편하게 댓글을 남겨주시면 바로 적용하도록 노력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