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깨닫게 되는 것들
리처드 J. 라이더 & 데이비드 A. 샤피로 지음, 김정홍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이제는 살아 온 시간을 돌아 봐야 할 때...

긴 도로위에 여행용 가방이 덩그러니 놓여 있다.

앞에 놓여져 있는 것일까 뒤에 놓여 져 있는 것일까?

내 느낌으로는 뒤 돌아 보았을 때 가방보다는 먼길을 왔구나 하는 감회같은 게 느껴졌다.

그런 것보면 난 좀 늙은 듯 ㅠㅠㅠㅠㅠㅠㅎㅎㅎㅎ

 

인생을 반 쯤 살아 온 사람이 읽어야 할 책이라고 하는

홍보 문구에 반해서 구입하게 된 책이다.

인생의 반은 더 살아 왔지만 그래도 읽어 보고 싶었다.

무엇을 준비하고 무엇을 돌아 봐야 하는지..

 

아프리카 세렝게티를 여행 중 가방을 꾸리는 딕에게 원주민 코이에가 물었다.

" 이 모든 것이 당신을 행복하게 해줍니까?"

이 한마디가 비수로 꽂혔다.

우리 삶의 짐. 그것이 우리를 행복하게 해 주는가?

저자는 우리 삶의 가방 정리를 해 볼 것을 권유한다.

이것 저것 쑤셔 넣은 가방 다 쓸 줄 알고 꾸려 넣었지만

실상 쓸모있는 게 별로 없는 무겁고 부피만 큰 인생의 여행 가방.

이제 앞으로 살 날이 많이 남아 있지 않다.

그렇다면 여행 가방을 좀 줄이고 필요없는 욕심을 버리면 어떨까?

 

행복은 원래 방랑벽이 있어 결코 붙잡아 둘 수 없다.....22p

정말로 잃어 버린 것은 재미와 즐거움이 아니라 그것을 느낀느 감각이다..........19p

자신이 원하는 것을 소유하는 것이 성공이라면 성취는 자신이 소유한 것에 만족하는 것이다....122p

(재미+열정+환경)X꿈=다목적 라이프스타일........140p

건강과 행복의 유일하고도 가장 중요한 열쇠는 자아개방이다............169p

 

나이가 들어서 그런가

나를 뒤돌아 보고 잘 살았다 못 살았다는 평가는 차치하더라도

이제 좀 더 홀가분하고 자신있게 살아갈 필요가 있다는 것을 깨달게 되었다.

 

10,20대가 읽으면 삶이 너무 허무하다고 느낄 수 있겠다.

30대 중,후반 또는 40대가 읽으면 좋을 책.

염두해 둘 것은 저자의 충동질에 너무 쉽게 넘어가지 말아야 함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