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동이 만나러 갑니다
김제동 지음 / 위즈덤경향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김제동이 만나는 25명의 솔직한 이야기...

 

각종 인터넷 서점에서 베스트셀러에 올라가 있는 책이다.

그러나 나는 베스트셀러를 선호하지는 않는다.

그 이면에 있는 여러 술수(?)를 익히 알고 있기 때문에..

이 책은 나의 페이스북 친구인 북 나눔나우(http://www.facebook.com/#!/booknana)에

올라 온 글을 읽고 구입한 것이다.

 

김제동의 인기는 MB정권에서 만들어진 것인지

아님 원래 인기가 있었던 인물인지 구분이 잘 안된다.

난 김제동이 그냥 재미있는 사회자로 알고 있었는데

노무현 대통령 서거 국민장에서 사회를 보고 추모사를 읽으면서

내가 좋아하는 관심 인물이 되었다.

이는 곧 MB 정권에서 싫어할 인물이라는 것과 일맥상통한 것일수도.....

 

2009년 노무현 재단 출범 기념 콘서트에서 처음 실물을 봤는데

연예인인지 후배놈인지 구분을 못 했다.

전에 많이 보았던 아는 후배 녀석일거라는 착각이 들 정도로

그저 그런 모습과 말투.

(돌이켜보니 이날 스타 골든벨에서 짤린 날이네ㅎㅎㅎㅎ)

이 사건을 계기로 김제동은 진보의 대명사, MB정권의 최대 피해자로 일컬어졌다.

그러나 실상은 MB 정권의 최대 수혜자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

 

바쁜 김제동이 25명의 명사를 만났다.

그런데 그가 만난 인물들이 내가 다 좋아하는 사람들이었다.

딱 1명 빼 놓고....

유인촌 전 문화 체육부 장관, 유 완장이라고도 하던데  ㅎㅎㅎㅎㅎㅎ

 

25명의 이야기가 길지 않게, 듣고 싶은 만큼의 이야기

사족 없이 깔끔하게 내용이 정리되어 있었다.

한 사람의 이야기만으로도 이 책을 꽉 채울 수 있겠지만

그러면 많은 독자들은 이 책을 컵라면 뚜껑 또는 베개로 쓸 것이다.

 

재미있게 술술 읽히는 책이다.

어려운 문장이나 표현이 없다.

이름있는 사람들이 그리 쉽게 이야기하지 않았을텐데

김제동이 풀어 쓴 것인지 아니면 자기도 이해 못해 그냥 생략했는지

사실 확인은 안되지만 독자를 위한 배려라 해석 중이다. ㅎㅎㅎ

근데 너무 빨리 읽혀 좀 아쉬움이 생길 정도....

 

 

인터뷰하는 모든 사람과 나란히 웃고 있는 사진이 실려 있는데

유독 유 완장과는 정답게 찍은 사진이 없었다.

혹시 이러지는 않은 거겠지?

<사진 찍지마!  XX 사진 찍지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