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컴바이너 로봇 종이접기 로봇 종이접기
이동준 지음 / 혜지원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놀 거리, 볼거리 많은 요즘, 아이들의 주된 놀이는 종이접기로 

코로나로 집 콕 중인 아이들 시간 가는 줄 몰라요!


엄마. 아빠는 나가 떨어졌지만, 제 아이도 끝까지 붙잡고 종이 접기를 할 수 있었어요.

집중력 강해지는 로봇 종이접기 활동을 시작해볼까요?


우선 곰손 식구들이라 ㅠ ㅠ 

진심 저번주 토요일부터 내내 했으나, 중간에 헷갈려서 애 아빠는 포기하고, 아이랑 저랑 낑낑대다가 로봇 일부 접기 완성 -_-;;;

후기도 놓치면서 열중했지만, 일주일 동안 다시 재도전해서 완성본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곰손 가족이 평소에 색종이 쉬운것만 접다가 요렇게나 몇 시간을 집중해도 헷갈리는 건 곰손 가족들의 스킬 부족이겠쥬....

블로그 잇님들 보니 우왕~~다들 금손이신가봐요.

완성한 멋진 로봇들 저희도 손에 거머쥐고 싶어요.


너덜너덜해진 1호기야 미안하다 


지구의 운명을 건 최후의 전면전에 모든 것을 합체 시켜줘야 하는데 일주일 동안 끙끙댄 곰손 가족이 아직 합체를 덜 시켜주어서...

끈기 있게 마무리는 할테니 합체를 좀만 미뤄다오.


로봇 종이접기를 접하면서 느낀건 전투기를 좋아하고, 우주를 좋아하는 아이들, 공룡처럼 어려운 종이접기에 스킬이 있는 

친구들에게는 식은 죽 먹기일수도 있겠어요.

곰손인 우리 식구는 난공불락.

일주일간 철옹성 같은 존재였어요. 만들기를 자주 안해서 이런 사단이 났는가 싶어요.

기본적인 색종이만 접어서 아이들과 놀이를 했더니 모두 완성 못해서 아쉬움만 남네요.


그래도 색다른 경험이고 모든 걸 완성하고자 하는 의욕이 불타오르는 내 안의 용암이 쏟아 올라 포기는 하지 않을려고요.


로봇 접기를 해보니 아이들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오전에 시작해서 저녁 식사전까지) , 소근육 발달과 , 나름 접기 도면이 머리속에 떠오르기도 했어요.

초보자들도 시간은 물론 오래 걸리고 저희처럼 시간이 뎌디게 만들어질테지만 그만큼 완성 후의 느끼는 희열은 완벽하게 만든 종이 고수님들보다 더 크게 와 닿을 것 같아요. ^^

part1 에는 제트세이버 합체본 과정이 있고 part2 슈퍼제트세이버는 좀 더 강력한 힘으로 양쪽 캐논을 합체해 적을 무찌를 수 있는 힘을 발산할 수 있어요.


로봇 종이접기의 기본접기를 알아야 로봇 합체가 가능해요.

어린 시절에 학을 접은 기억을 더듬어 보면 기본은 거의 비슷한 것 같아요.

그러니 기본만 잘 익히고 순서대로 천천히 익혀보세요!


로봇 머리 완성!!!

로봇 머리를 완성하기 위해서도 기본 접기 -2 를 익히고 사전에 미리 접어두면 접는 과정이 어렵지 않아요!

순서대로 자세히 이미지를 찍어두어 아이가 보면서 집중할 수 있었던 시간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