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미의 세포들 컬러링북 ㅣ 네이버 웹툰 컬러링북 시리즈
이동건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4년 3월
평점 :
귀여운 세포들과 유미의 공감되는 연애 이야기로 많은 사랑을 받아
드라마화와 영화화 까지 된 유미의 세포들 컬러링북이 출간되었습니다.
컬러링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힐링컬러링과 출판사에 감사드립니다.

크기 210x210mm 정사각형의 책으로 총 페이지는 112쪽입니다.
표지는 약간 반질반질하고 두꺼운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세포들과 유미의 모습이 귀엽고 사랑스럽습니다.

특별부록으로 유미의 세포들 일러스트 엽서 3종과 컬러링 엽서 3종
이동건 작가님의 사인이 인쇄된 엽서도 받았습니다.
일러스트 엽서와 컬러링 엽서가 같은 도안이라서 엽서지에 컬러링할때 쉽게 따라 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미의 세포들 등장인물 페이지와
작가님의 소개페이지를 제외하면 모두 컬러링으로 꽉꽉 담겨져 있어서
많은 그림을 감상하고 컬러링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등장인물에는 유미, 구웅, 바비, 순록 뿐 아니라 절친, 후배 들도 간단하게 나와 있습니다.

유미의 세포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유롭게 유미의 세포들 컬러링북을 구경해 보겠습니다.
유미의 세포들 컬러링북은 명장면 52컷을 담은 컬러링북으로 유미와 구웅, 바비, 순록뿐 아니라
사랑세포, 출출세포, 작가세포 등 귀여운 세포들이 가득 담겨져 있습니다.

도안 구성의 대부분은 왼쪽 작가님의 예시작과 오른쪽 도안으로 되어 있습니다.
도안은 선이 굵직굵직하게 되어있고 표정이라던가 볼이 발그레 해지는 부분 등을 표시해 주고 있어서 좀더 쉽게 따라 할수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림도 큼직큼직하고 너무 복잡하지 않아서 칠하기에 큰 부담이 되지 않은 컬러링북입니다.
그리고 이 도안처럼 배경표현도 그려진 부분이 있어서 조금더 쉽게 배경도 칠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유미나 인물등이 나오는 장면,

세포 하나가 나오는 장면,


여러 세포가 나오는 장면 등
컷이 다양하게 존재해서 마치 웹툰을 보는것 같기도 합니다.

예시가 있는 도안도 있지만 예시가 없는 도안들도 있어서 마음대로 칠해볼수 있습니다.

한 페이지 위 아래나 좌우로 예시작과 도안이 있는 경우도 있어서 큰 그림이 부담스럽다면 작은 그림도 칠해볼수 있습니다.


컬러링북을 하나씩 넘겨보면서 뭔가 웹툰을 보고있는 것 같은 그런 느낌도 받았습니다.
귀여우면서도 사랑스러운 유미의 세포들과 함께 성장해 나간 듯한 기분이었습니다.
마지막 도안이 끝나면

컬러링 완성을 축하해주는 세포가 나오는데 뭔가 감격스럽기도 하고 완성하고 이 장면을 보면 정말 뿌듯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52컷의 그림중에서 몇가지를 골라서 색을 칠해 보았습니다.

색연필로만 칠해본 완성작입니다. 종이는 살짝 매끈매끈한 정도이고 색연필은 잘 올라갔습니다.
그리고 180도로 잘 펴져서 색칠하는데 훨씬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다른 재료도 한번 써보고 싶어서 아크릴 마커가 뒤에 배김이 덜한 편이라서 다이소 아크릴 마커로도 한번 칠해보았습니다.

색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아크릴 마커 정도면 배김이 크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다이소 마커는 약간 물이 많은 느낌인데 종이가 살짝 우는 것 같았지만 종이가 벗겨지거나 칠하기에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마지막 책 날개에 나온 컷처럼 잘 할수 있을 거라는 기운이 퐁퐁 솟아 나게 해주는 컬러링북입니다.
유미의 세포들을 알면 더욱 의미있게 감정적으로 다가오며 칠할수 있고
모른다 하더라도 귀여운 그림을 칠하는 것만으로도 재미가 있을것 같습니다.
귀여운 유미의 세포들을 나만의 색으로 칠하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겠습니다.
좋은 컬러링북을 체험할수 있게 기회를 주신 힐링컬러링과 영진닷컴에 감사드립니다.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하는 서평입니다.